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액션무협 MMORPG '창천2'가 31일, 다양한 게임정보를 소개하는 ‘창천2, 인사이드’를 오픈한다.

 

‘창천2 인사이드’는 새로운 게임시스템, 일러스트, 동영상 등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먼저 선보이는 스페셜 게시판이다.

 

이용자들은 게시판을 통해 쉽게 볼 수 없었던 게임의 제작과정과 개발자들의 뒷 이야기 등 '창천2' 운영진의 애환이 담긴 특별한 자료들을 볼 수 있게 된다. 특히, 업데이트 전 미리 게임의 정보를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개된 내용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발자와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적극적으로 게임의 발전을 도모하는 ‘소통의 공간’으로써 사용이 된다.

 

또한, 평소 자신이 원하던 영웅의 이미지와 아이템, 독특한 능력 등을 직접 제작 및 표현할 수 있어, 게임 밖에서도 그 어느 때 보다 활발한 이용자간 교류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판은 ▲개발자 노트 ▲집중 토론 ▲나의 영웅 ▲네버엔딩 이벤트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 운영되며 각 코너에 맞는 특별한 정보들과 이를 활용한 자유로운 토론 및 참여 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위메이드 사업본부 이경호 본부장은 “‘창천2 인사이드’는 단순히 게임의 정보를 전달하는 개념을 벗어나 개발자와 이용자간 의견을 교환하고, 각자 원하던 게임의 방향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이용자 놀이터’라고 볼 수 있다.”며, “곧 선보일 <창천2>의 새로운 모습들을 먼저 감상하고 많은 의견들 전해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