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코리아가 HD급의 고화질 웹캠을 선보였다. 로지텍 플루이드 크리스탈(Logitech Fluid Crystal) 기술을 적용한 이 제품은 선명한 이미지와 움직임을 구현해 화상통화와 녹화품질이 뛰어나다. 제품은 총 4종(Logitech HD Pro Webcam C910, HD Webcam C510, HD Webcam C310, HD Webcam C270)으로 구성됐다.

‘로지텍 HD Pro 웹캠 C910(Logitech HD Pro Webcam C910)’은 풀 HD(1080p)급의 영상 녹화가 가능할 뿐아니라 HD급(720p) 화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웹캠 양쪽 면에 부착된 두 개의 마이크를 통해 생생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는 이 모델은 25mm 초슬림형 사이즈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어디에나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로지텍 HD 웹캠 C510(Logitech HD Webcam C510)’은 접이식 형태인 폴드 앤 고(fold-and-go)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가정, 호텔, 사무실 등 장소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고화질의 화상통화 및 녹화가 가능하다. 360도 회전 기능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화상통화에 참석할 수 있는 것도 장정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HD 급(720p) 고화질 화상 연결을 지원하는 ‘로지텍 HD 웹캠 C310(Logitech HD Webcam C310)’과 ‘로지텍 HD웹캠 C270(Logitech HD Webcam C270)’은 빛이 약하거나 노이즈가 심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동영상 화질을 보여준다. 스카이프(Skype) 인증을 받은 이 웹캠은 스카이프, 야후, MSN 메신저(Windows Live Messenger), 지메일(Gmail) 음성/화상채팅 등 주요 화상통화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된다. 특히 최근 HD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무료 화상통화 프로그램인 ‘로지텍 비드 HD (Logitech Vid HD)’를 사용하면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HD급(720p) 고화질의 화상통화가 가능한 ‘로지텍 비드 HD’ 프로그램은 듀얼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PC에서 간편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로지텍 비드’ 프로그램 사용자의 경우 간단한 업그레이드만 거치면 로지텍 비드 HD 와 이번에 신규 출시된HD 웹캠을 이용할 수 있다.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HD 영상을 페이스북(Facebook)이나 유튜브(YouTube)를 비롯한 인터넷 포털에 쉽게 업로드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들 웹캠은 손쉽게 사진을 찍어 친구와 가족에게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 웹캠 C910의 경우 1000만 화소, C510은 800만 화소의 고화질 사진을 촬영을, C310과 C270의 경우에도 각각500만 화소, 300만 화소의 선명한 사진촬영을 지원한다. 로지텍 비드 HD의 매직스(Magix) 편집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사진 및 영상의 정돈도 가능하다.

로지텍 비디오 사업부의 부사장 에릭 킨츠(Eric Kintz)는 “이번에 출시된 HD급 고화질 웹캠 라인업은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화상 통신을 일상화하고자 하는 로지텍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로지텍 HD 웹캠과 비드 HD 프로그램은 기존 내장형 웹캠보다 훨씬 우수한 화질의 사진촬영과 영상녹화 기능을 제공해 상대방과 보다 생생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등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