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로 지르지 마라’는 도발적인 카피로 출퇴근길 지하철 승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온라인쇼핑몰(www.lotsshop.com) LOTS(라츠)가 7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LOTS는 국내 최초로 IT디바이스와 이와 관련된 액세서리들을 고객이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꾸며진 ‘체험형 모바일 IT기기 전문매장’의 원조. 지난 4월 서울 강남과 노원을 비롯, 수원 안양 등 4개 오프라인 체험샵을 연 데 이어 7일 온라인 쇼핑몰(www.lotsshop.com)을 개장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결합한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LOTS는 기존의 온라인쇼핑몰들이 수많은 제품을 복잡하고 어수선하게 늘어놓고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강요하던 판매자 위주의 시장 관행에서 벗어나, 소비자 입장에서 단순하며 편리하게 제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LOTS 온라인쇼핑몰 및 오프라인 체험샵에서 구매하신 모든 IT디바이스가 새상품임을 보증하는 라츠만의 ‘LOTS SAFE Shopping’ 고객만족 서비스를 운영한다.

특히 일부 제품은 온라인 구매시 가까운 오프라인 체험샵을 이용하여 수령, 반품, 교환이 가능한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을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이와 같은 통합 서비스를 LOTS가 취급하는 모든 제품에 대하여 확대할 예정이다.

LOTS에서는 온라인쇼핑몰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 참여자에게 1,500만원 상당의 최신 IT디바이스(애플 노트북, 소니 NEX-3 카메라 등) 및 액세서리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와 라츠 트위터(Letsplay_lots)를 팔로우(follow)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매일 출석 체크하면 뮤지컬 공연 예매권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OTS의 오프라인 체험샵은 지난 4월, 7월에 아직 국내에 도입되지 않은 세계적인 유수 브랜드의 모바일 IT 신제품(애플 아이패드, 아이폰4)을 직접 들여와 전시함으로써 고객들이 손쉽게 IT트렌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온라인쇼핑몰 오픈 시점에 맞춰, 국내에 미 판매되고 있는 새로운 태블릿 PC(델 스트릭)를 오프라인 체험샵에 전시하고 있으며, LOTS에서는 이와 같은‘라츠와 함께하는 1st TOUCH’ 이벤트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LOTS는 온라인쇼핑몰 런칭 광고로 국내 최대 규모의 지하철 5678호선 140여개 역사의 1,200여개 스크린도어를 점령하여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함부로 지르지 마라’는 다소 파격적인 문구의 광고를 운영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 기업이 지하철 노선 전체의 스크린도어 광고를 대규모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OTS 사업본부장 이훈 상무는 “소비자들이 복잡하고 어렵게만 인식해온 IT디바이스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접근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LOTS가 추구하는 가치”라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체험형 IT쇼핑공간으로서 IT유통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팬택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