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마우스/키보드 브랜드 매드캣츠의 공식대리점 IDFactory에서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 마이일스톤(MileStone) SB74 Orange Edition을 선보였다. 대만 키보드 제조회사와 OEM방식을 통해 생산하는 마일스톤의 시리즈(104키/블랙)제품은 중간 대의 가격임에도 청축/갈축/흑축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중가 또는 입문식 기계식키보드 제품은 청축제품의 클릭감만 강조하는 경우가 다반사. 하지만 마이스톤 시리즈는  내구성과 마감부분을 모두 고려하여 설계한 제품으로 별도 하부 하우징을 3번 수정하는 공정과정을 거쳤다. 

 IDFactory는 분리형 USB연결 케이블을 비롯해 리무버, 투명커버를 포함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N-KEY ROLLOVER , 옐로우 esc키캡,  페라이트 코아 적용(전자파차단) 등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블랙의 무거움을 줄이기 위해 톡톡튀는 오렌지 보강판을 사용,디자인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

 IDFactory 관계자는 "입문용 기계식키보드의 새로운 롤모델이 되는 마일스톤 시리즈는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운 유저들이나 처음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려는 유저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가격은 8만 4000원.

한편 IDFactory는 용산 선인상가 22동 2층 46호에 센터 겸 테스트를 할수 있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키감체크를 위해 타건이 필요한 유저들은 방문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