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제조사 LEADTEK의 국내 유통사 리더스시스템즈(대표 이부석, www.leaderscns.com)은 전문가를 위한 '쿼드로(QUADRO)' 그래픽카드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QUADRO 제품 3종은 최고급형인 'QUADRO 6000'과 중급형인 'QUADRO 2000', 입문용인 'QUADRO 600'이다. 이 제품은 NVIDIA 페르미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어 고성능 컴퓨터에 적합하고, Scalable Geometry Engine 기술로 초당 13억 개의 트라이앵글을 처리해 높은 그래픽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지오메트리 엔진으로 이전 어느 때보다 차수가 크고 복잡한 모델 및 장면에서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특히 'QUADRO 6000'은 업계 최대인 최대 6GB의 GDDR5 메모리 탑재로 고성능 컴퓨팅을 실현했고, 풍부한 30bit 컬러 엔진으로 10억 컬러에 달하는 폭넓은 이미지 품질을 구현한다.

아울러 OpenGL 4.0 및 DirectX 11을 지원하고, NVIDIA GigaThread 엔진은 이전 세대 아키텍처와 비교해 최대 10배 빨라진 컨텍스트 스위칭, 동시 커널 실행 및 개선된 쓰레드 블록 스케줄링을 제공한다.

NVIDIA Parallel DataCache는 온칩 공유 메모리와 함께 캐시 계층을 지원하고, 특히 QUADRO 6000은 세계 최초의 유일한 GPU용 ECC (Error Correction Code) 메모리가 지원돼 신뢰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리더스시스템즈에서 3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