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에도 양호한 성적표를 보인 콤팩트 카메라.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가 영역을 점차넓히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디지털 카메라 시장 점유율은 콤팩트 카메라가 더 많이 차지하고 있다. 오히려, 콤팩트 카메라들은 최대의 장점인 휴대성을 더욱 강화하는 한 편, 기발한 편의 기능을 내세우며 반격의 고삐를 조이고 있다.

2010년 한 해 동안 다나와 내에서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콤팩트 카메라는 어떤 제품일까? 다나와 내부 판매량을 토대로 2010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등급별 인기 모델에 대해 알아본다.

2010 자동 콤팩트 카메라 판매량 Best 3 

pl150.jpg

wx1.jpg

w350.jpg

 삼성전자 PL150

소니 사이버샷 WX1

소니 사이버샷 W350

자동 디지털 카메라는 간편함이 미덕이다. 셔터만 누르면 누구나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끔 배려한 자동 디지털 카메라는 가장 풍부한 라인 업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자동 디지털 카메라 가운데에서는 삼성전자 PL150의 약진이 돋보였다. 뒷면 LCD 외에 셀프 카메라 촬영용 LCD를 하나 더 내장한 삼성전자 PL150은 폭발적인 판매량을 나타냈다. 그밖에 피부 미백 기능과 다양한 후보정 기능까지 지녀, 여성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지털 카메라로 자리잡았다.

판매량 2, 3위는 나란히 소니 사이버샷 W 시리즈 모델이 차지했다. 소니 사이버샷 WX1은 본체 크기는 작고 가벼우면서도 광학 5배 줌 렌즈에 HD 동영상 촬영 기능까지 지닌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다. 2009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덕분에 2010년에도 좋은 성적을 냈다. 소니 사이버샷 W350은 가격대비 성능을 앞세운 제품이다. 20만 원 선의 가격에 1,410만 화고 콤팩트 카메라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매력적이다.

2010 수동 콤팩트 카메라 판매량 Best 3 

lx3.jpg

f70exr.jpg

WB2000.jpg

 파나소닉 루믹스 LX3

후지필름 파인픽스 F70EXR

삼성전자 WB2000

수동 콤팩트 카메라는 A, M 등의 촬영 모드를 사용해 사용자의 의도를 사진에 반영할 수 있다. 수동 기능을 토대로 간편한 자동 촬영 기능까지 지닌 만큼, 사진을 배우려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군이 수동 디지털 카메라다.

이 가운데,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로 분류되는 파나소닉 루믹스 LX3가 2010년 최고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되었다. 명품 라이카 렌즈에 밝은 조리개 수치, 강력한 본체 성능을 지니고 휴대성, 디자인 요소까지 지닌 파나소닉 루믹스 LX3는 DSLR 카메라 사용자들의 서브 카메라용으로도 각광받았다.

후지필름 파인픽스 F70EXR은 EXR 이미지 센서를 내장해 화질면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여기에 광학 10배 줌 렌즈와 후지필름 특유의 발색, 얼굴인식 AF 등의 편의 기능을 내세워 판매량 2위라는 만족할 만한 결과를 냈다. 삼성전자 역시 강력한 수동 기능과 AMOLED 디스플레이로 무장한 WB2000을 앞세워 수동 콤팩트 카메라 시장에서 선전했다.

2010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판매량 Best 3 

SX20IS.jpg

P100.jpg

WB550.jpg

캐논 파워샷 SX20IS

니콘 쿨픽스 P100

삼성전자 WB550

강력한 본체 성능, 고배율 줌 렌즈에 높은 확장성.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를 상징하는 말이다.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는 DSLR 카메라가 부담스러운 사용자들에게 권할 만한 제품이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반면, 성능은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디지털 카메라 명가 캐논이 출시한 파워샷 SX20IS가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조사되었다. 캐논 파워샷 SX20IS는 스틸 이미지 촬영 기능도 우수하지만, 강력한 동영상 촬영 기능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회전형 LCD로 다양한 구도에서 사진 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지닌다.

니콘 쿨픽스 P100은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부문 판매량 2위를 차지했다. 광학 26배 줌 렌즈에 강력한 흔들림 보정 기능, 위아래 틸트 움직임이 가능한 3인치 46만 화소 LCD 등, 니콘 쿨픽스 P100의 성능은 하이엔드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기 충분하다. 삼성전자 WB550은 일반 콤팩트 카메라 크기에 광학 10배 줌, 3인치 LCD에 HD 동영상 촬영 기능을 담은 재주 많은 제품이다. 24mm 광각을 사용할 수 있어 여행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다나와를 통해 가격 비교되고 있는 다양한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동향을 데이터화 시켜 주간 단위로 제공하는 다나와 리서치는
실수요자들의 제품 클릭데이터와 실판매 데이터를 수치화 시켜
온라인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1주일 단위로 자동 집계되기 때문에 국내 PC/디지털 가전 판매
동향파악이 용이하며,가격, 인기도를 통해 전체 시장의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강력한 신뢰성이 특징입니다.
현재 국내 유수의 기업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자세한 데이터서비스는
http://research.danawa.com을 통해 샘플 및 제안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IT조선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

 

qrcode IT조선 앱이 나왔습니다.
이제 아이폰에서도 IT조선 기사를 보세요.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