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PC시장이 참~ 뜨겁습니다.

 

인텔에 2세대 CPU와 블록버스터급 대작 온라인 게임 출시 때문이지요. 이번 용산 스케치는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샌드브릿지 K시리즈와 온라인 게임시장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NHN 한게임 ‘테라’에 대한 용산 반응을 살펴봤습니다.

 

 

샌디브릿지 K시리즈, 언제 나오는거니..

 

“샌디브릿지 K시리즈 있나요” “없어요! 아직 가격표도 못 받았어요”

 

선인상가를 돌면서 PC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샌디브릿지 K시리즈에 대해 물어본 결과입니다. 샌디브릿지 K시리즈는 배수락이 풀려 있어 오버클럭을 좋아하거나 고성능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들의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용산스케치를 하면서 점원들에게 물어본바, 현재 국내 시장에는 샌디브릿지 K시리즈 물량이 풀리지 않은 상황이며, 들어오는 물량도 극 소량으로 매우 적다고 다들 입 모아 말합니다.

 

물량이 없어 불평을 하지만 제품을 찾는 손님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어 용산에 분위기는 샌디브릿지 K시리즈로 매우 뜨겁습니다.

 

용산 선인상가 한 점원은 “요즘 소비자들이 매장에 찾아와서 샌디브릿지 K 시리즈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고 있고, 2세대 CPU로 조립할 예정자도 많아졌다”고 말합니다.

 

현재로써는 샌디브릿지 K시리즈가 구정이 끝나고 제대로 물량이 들어올 것이라는 관련업계에서 예측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배수락이 풀려 있는 샌디브릿지 K시리즈(사진= i5-2500K)

 

테라, 제대로 돌리려면 어떤 제품을…

 

인텔 2세대 CPU 샌디브릿지 인기와 더불어 1월 11일 공개서비스에 돌입한 NHN 한게임의 ‘테라’도 용산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구동하는데 어떤 PC제원이 필요로 하는지 많은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선인상가 PC매장을 둘러보니 조립 PC 견적표에 테라 추천 조립PC가 눈에 띕니다. 2008년도 엔씨소프트 아이온이 공개, 정식 서비스 할 때에도 용산 PC 조립시장 열기가 뜨거웠는데 ‘테라’도 용산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조립PC시장에 큰 활력소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대작 온라인 게임 공개로 PC조립 시장 뜨거워 진다.

 

용산 한 점원은 “테라 때문에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를 하려는 유저들이 많이 찾아와 문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하며 “테라 추천 그래픽카드로는 지포스 GTS 250 이상을 권하고 있고, 게임 최고 옵션으로 즐길 때에는 적어도 GTX460이나 Radeon HD6850을 권해주고 있다”고 얘기하네요.

 

만약 테라 게임을 즐기기 위해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새롭게 PC를 조립하는 유저라면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샌디브릿지와 테라를 주제로 취재한 오늘의 용산 스케치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다시 오겠습니다.

 

▲ 용산 선인상가 조립PC에 '테라' 추천PC 등장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