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대표 이재우, www.iriver.co.kr)의 자회사인 북투는 아이리버 제품을 비롯,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폰, 갤럭시탭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한 북투 모바일 사이트(m.book2.co.kr)를 정식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북투 모바일 사이트는 각종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하여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한 번 구매한 전자책은 추가 비용 없이 PC를 포함한 최대 6대의 기기까지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북투 모바일 사이트가 지원되는 대표적인 모바일 IT 기기로는 아이리버 커버스토리, P100, D2000과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애플 iOS기반 기기, 그리고 갤럭시폰, 갤럭시탭, 갤럭시플레이어, 베가폰, HTC폰 등의 안드로이드 OS기반 기기 등이 있다.

그리고 북투 모바일 사이트의 정식 오픈을 기념해 최신 PMP, 전자사전, 북투 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오는 3월 31일까지 실시된다.

PC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해 북투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북투 쿠폰을 증정하고, 또한 북투 사이트에서 전자책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아이리버 최신 PMP P100을, 북투 모바일 안내문을 블로그나 카페로 스크랩해가면 추첨을 통해 아이리버 딕플 최신 모델인 D2000을 증정한다.

한편, 북투는 지난 해 어도비 DRM을 지원하는 전자책 단말기에서 이용 가능한 온라인 전자책 사이트인 ‘book2(www.book2.co.kr)를 오픈했다.

북투 한동진 차장은 “북투 모바일 사이트는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는 개방성으로 소비자들의 편리한 모바일 IT 생활에 기여 할 것”이라며, “최근 모바일 IT 기기가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는 만큼, 전자책 시장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아이리버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