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그래픽 아트 업계에서 가장 생산적이고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42인치 고속 디지털 컬러 프레스’를 내놨다. HP고속 디지털 컬러 프레스는 디지털 프린팅의 맞춤형 기능과 대량 생산의 효율성을 결합, 출력에 대중적인 맞춤 개념이 도입됐다.

타 제품과 견줄 수 없는 출력 가능한 폭과 분당 183미터(600foot/m)의 속도를 자랑하는 HP T4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는 풀컬러로 분당 최대 5,200장(레터지 기준)을 출력한다. 이는 타사 제품 중 가장 비슷한 솔루션보다 44% 이상 더 많은 출력량이다.

HP는 오닐 데이터 시스템즈(O’Neil Data Systems) 사무실에서 이번 제품을 발표했다. 오닐 데이터 시스템즈는 로스앤젤레스에 소재한 데이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체로 현재 HP T200, T300, T350과 신제품 T400 등 HP 잉크젯 웹프레스 모든 4개의 제품군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  

HP는 HP 자기잉크문자인식(MICR: magnetic ink character recognition) 시스템 및 제휴 업체의 코팅 용지뿐만 아니라 HP 그래픽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HP Graphic Solutions Partner program) 제휴 업체의 워크플로우 및 마감 솔루션이 포함된 솔루션도 추가로 발표했다. 또한 HP T300 프레스를 속도가 더 빠른 T350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고 있다.

HP 그래픽 솔루션 사업부의 크리스토퍼 모건(Christopher Morgan) 수석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25대 이상이 설치된 HP 잉크젯 웹프레스 시스템은 출판, 트랜스프로모 우편물(Transpromotional mail)과 다이렉트 메일(Direct mail)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역학을 변화시키고 있다”면서 “신제품 HP T400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출력 생산성으로 소비자들은 이제 진정한 의미의 개인 맞춤형 대량 생산의 세계로 들어설 수 있게 됐고 새로운 성장 기회도 잡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잉크와 프린트헤드로 고품질의 이미지 출력

HP T400은 선명한 텍스트와 이미지뿐만 아니라 잉크가 고르게 채워져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신제품 HP A50 프로세스-컬러 잉크는 인치당 1,200 노즐의 프린트헤드가 들어있는 소형 크기 설계로 HP 확장형 출력 기술에 기반한 신제품 HP A10 프린트헤드를 갖추고 있다.

표준형 디지털 웹프레스 후가공 장비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HP T400의 프레스 끝에 설치된 슬리터(옵션)를 사용하여 롤을 2개의 20.5인치 롤로 전환시킬 수 있어 2개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HP 그래픽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의 멤버 얼티미트 테크노그래픽스가 제공하는 확장형 인쇄 판배치 툴은 프리프레스의 뛰어난 효율성을 위한 것으로 프레스 운영자가 별도의 가변 데이터 작업을 나란히 T400에 배치하여 출력할 수 있게 해준다.

그 외에 후가공 및 용지 전송 시스템 공급 업체인 CMC, EMT, 훈켈러(Hunkeler), 레이저맥스 롤 시스템즈, 매그넘 디지털 솔루션즈, MBO, 뮬러 마티니, 테크나우, 비덱, WEKO와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인 컴파트,  GMC 소프트웨어 테크놀러지 등 HP 그래픽 솔루션 파트너들은 HP 잉크젯 웹프레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피트니 보우즈(Pitney Bowes)는 HP의 새로운 잉크젯 웹프레스 기술에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트랜잭셔널/트랜스프로모 사용을 부각시키고 있다. HP T400은 트랜잭셔널/트랜스프로모 시장에서 새로운 인텔리젯(IntelliJet) 42 솔루션의 일환이 되어 인텔리젯 출력 가능 폭과 속도 구성 범위를 확대할 것이다.

올해 말에 출시 예정인 HP T400은 HP 인디고(HP Indigo)가 포함된 대량 출력 제품군에 속한다. 세계적으로 5,000대 이상이 설치된 HP 인디고는 고부가가치의 옵셋 및 사진 품질의 디지털 프린팅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는 제품이다.   

오닐 데이터 시스템즈에 처음 도입

오닐 데이터 시스템즈는 HP T400 프레스가 최초로 설치된 곳으로 HP 잉크젯 웹프레스 4개 모델을 전부 갖추고 있는 유일한 HP 고객이다. 오닐 데이터 시스템즈는 또한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이용하여 잉크젯 웹프레스로 출력한 출판물의 커버를 포함, 다양한 고급 출력물을 생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HP 익스트림 커뮤니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최고 인쇄 속도로 복잡한 가변 데이터 문서 스트림을 구성하고 있다.

오닐 데이터 시스템즈는 HP 익스트림과 HP T400 프레스를 이용하여 맞춤형 주간지인 금융 연구 출판물 마켓스미스(MarketSmith)도 생산하고 있다.

HP의 모든 잉크젯 웹프레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HP T400 역시 사실상 모든 표준형 비코팅 또는 신문 용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코팅 용지에 출력한다. HP는 사피(Sappi)의 새로운 115/130 gsm 중량의 재즈(Jaz) 코팅 용지를 HP 잉크젯 웹프레스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발표할 예정이며, 현재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판매가능하며, 향후 추가적인 평량은 사피 재즈 용지는 이번 분기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HP 잉크젯 웹프레스용 MICR 출력 솔루션 출시

수표장에 흔히 사용되는 MICR 기술이 신제품 MICR HP 잉크젯 웹프레스 솔루션을 이용하여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되게 된다. 신제품 HP T300/T350 구매와 함께 현재 주문할 수 있으며 올해 말에 판매될 T200/T400 모델에도 제공될 예정인 이 솔루션은 새로운 블랙 MICR 잉크 프린트바가 모든 HP 잉크젯 웹프레스의 확장 가능한 슬롯에 삽입된다.

HP 잉크젯 웹프레스 MICR 솔루션은 광고 우편물과 트랜잭셔널 우편물 업체들이 단 한번의 싱글패스로 계좌 잔액 이체 확인 우편, 리베이트 확인 우편 및 기타 다른 대중적인 광고 우편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방법은 우편 발송에 앞서 추가적인 마감 처리, 삽입 및 풀컬러 출력 단계를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어 심각한 문서 보안 문제와 더불어 중요한 MICR 문서를 사전에 출력한 뒤 보관해야 하는 기존 워크플로우에 따른 재고 에 대한 부담을 피할 수 있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