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아이(대표 성진일)는 PC방 PC관리 프로그램 피카툴즈의 강력한 기능이 될 바탕화면 ‘미니테마’와 ‘폴더동기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바탕화면 ‘미니테마’는 바탕화면 전체를 덮는 무거운 테마를 탈피하고 바탕화면의 일부분만 테마를 적용해 보다 가벼운 사용성에 초점을 맞추고, 폴더아이콘, 공지사항 등을 자유롭게 편집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자유도를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폴더동기화’는 PC방 카운터 PC에서 원격으로 손님PC에 있는 폴더들을 다른 PC로 자유롭게 전송 및 실행 할 수 있는 메뉴로, ‘폴더동기화’를 이용한 게임 원격 설치 및 패치에 응용할 수 있다.

 

미디어웹아이 유틸리티팀 김승현팀장은 “바탕화면 ‘미니테마’ 및 ‘폴더동기화’는 PC방 점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새롭게 선보인 기능으로 PC방 PC관리의 편리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PC관리에 있어 꼭 필요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피카툴즈 이용자에게 더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 미디어웹아이에서 개발, 서비스 하고 있는 ‘피카아이그린’이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11년 ‘음란물 및 사행성 게임물 차단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전국 피카PC방에 무료로 제공한다.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