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는 자사의 인기 애플리케이션 '뇌새김 영단어 - 토익'의 두 번째 시리즈 ‘뇌새김 중국어 - 新HSK’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출시된 ‘뇌새김 중국어 - 新HSK’는 기존 중국어 어휘학습 앱들이 적은 수의 단어 제공, 사용하기 어려운 UI, 단순 반복적인 주입식 단어 암기법 등으로 인해 지속적인 학습과 흥미 유발에 실패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아이폰 전용 중국어 학습 앱이다.

이 앱은 중국어 생활회화는 물론 新HSK 시험에서 고득점을 취득하는데 꼭 필요한 핵심 단어 3000개를 엄선해 단어와 함께 제공되는 그림을 보며 쉽고 재미있게 암기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단어의 뜻을 가장 잘 표현한 그림 외에도 학습 스케줄링과 그래프, 다양한 암기 테스트 등 학습자의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학습 매니저 시스템과 집중도를 높여주는 깔끔하고 직관적인 그래픽은 뇌새김 중국어만의 강점이다.

‘뇌새김 중국어 - 新HSK’의 개발사인 위버스마인드는 지난해 9월 ‘뇌새김 영단어 - 토익’ 앱을 통해 출시 하루 만에 교육 카테고리 1위 등극 및 연속 6 주간 TOP5 안에 자리하는 등 영어 학습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던 전례가 있어 이번 신규 앱 출시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위버스마인드는 ‘뇌새김 중국어 - 新HSK’ 출시를 계기로 외국어 학습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직장인 등 모든 연령의 아이폰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즐겁게 특허 받은 그림 학습법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의 뇌새김 시리즈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타 교육 업체와의 활발한 콘텐츠 제휴를 추진해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는 "유저들로부터 인정받은 암기율 97.5%의 특허 받은 뇌새김 학습법을 중국어에 적용시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위버스마인드는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학습자가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버스마인드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업체들과 사업제휴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날로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성공적인 공동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 나간다는 전략이다.

* 위버스마인드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