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는‘e프린트' 기능이 탑재된 가정용 및 비즈니스 용 복합기 제품에서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Google Cloud Print) 앱을 지원하고 모바일 프린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는 프린터 드라이버 없이도 모바일 기기에서 워드문서 및 웹 사이트 내용을 실시간으로 출력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팅 솔루션이다.

향후 사용자들은 PC 저장 절차 없이도 HP e-복합기 (▲ 포토스마트 ▲ 오피스젯 ▲ 레이저젯 프로)에 부여되는 고유 이메일 주소를 구글 계정에 추가하면 구글 앱을 통해 모바일 출력을 경험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출력으로 지원되는 앱은 현재 모바일용 지메일(Gmail for Mobile), 모바일용 구글 독스(Google Docs for Mobile), 크롬 OS(Chrome OS)이며 앞으로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의 스티븐 나이그로(Stephen Nigro) 수석 부사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출력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HP의 최우선 목표”라고 밝히면서 “HP e프린트와 구글 클라우드 프린터 앱을 통한 최고의 출력 경험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와 호환되는 HP 프린터 제품 리스트와 HP 이프린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 (http://www.hp.com/united-states/campaigns/hp-eprint-google-cloud-print/) 에서 제공한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