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 전문 제조사 썬텍디앤씨가 모바일, PC를 위한 소형 스테레오 스피커 'MINMIX TX-10'을 출시했다.

TX-10은 높이 7cm, 너비 5.7cm의 초소형 큐브 타입 스피커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게 장점이다. 스마트폰 등 포터블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보조 수단으로 소형 스피커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만 대부분의 소형 스피커들은 모노 타입이거나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했어도 좌우 스피커 유닛 간격이 좁은 제품이 대부분인데 반해, TX-10은 독립된 듀얼 스테레오 구성이므로 보다 명확한 스테레오감을 느낄 수 있다.

크기는 작지만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 시각적인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며 별도의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USB 케이블을 통해 전원 공급을 받도록 돼 있어 노트북과 연결하기 좋다.

TX-10의 스피커 유닛 구성은 아래쪽으로 저음을 방출하는 우퍼 유닛과 중고음을 들려주는 유닛이 독립된 2웨이 2유닛x2의 구성이다. 특히 위쪽에 마련된 유닛은 360도 전방위로 사운드를 발산하므로 어느 쪽에 두어도 균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다운 파이어링 방식의 우퍼 아래 쪽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드가 부착돼 있으며 볼륨 조절 다이얼이 케이블에 장착돼 있다. 지름 3.5mm 헤드폰 잭을 사용하므로 노트북, 아이패드, 스마트폰, PSP 등 모든 소형 기기와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IT조선 이상훈 기자 tearhunter@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