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경제신문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이 오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일산 킨택스(KINTEX)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은 세계적으로 에너지 수요와 공급이 중요한 문제가 됨에 따라 국민들에게 에너지를 바로 알리는 실천적 전시회이다.

창원과 구미 전시회를 마치고 이어지는 이번 일산 전시회는 ‘에너지 절약은 습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11개사 200부스의 다양한 에너지 전시와 체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은 참관객들의 심도 있는 관람을 위해 11개 전시관으로 구성하여 ‘에너지 종합 학습과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생활 속의 에너지절약을 제안하는 에너지정책관을 비롯하여 석유관, 천연가스관, 전력관, 광물자원관, 원자력관, 원자력문화관, 지역난방관, 광해관리관, 방사성폐기물관, 녹색에너지체험관 등 자원 에너지들이 테마별로 소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행복한 에너지, 즐거운 에너지, 고마운 에너지’라는 테마로 타 전시회보다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행복한 에너지’는 녹색에너지 체험 교실·신재생 에너지 특별 전시물/에너지 미래 기술 산학 특별전시회로, ‘즐거운 에너지’는 탑승형 체험물 BIG 4/에너지 게임/친환경 문화체험으로, ‘고마운 에너지’에서는 포토제닉 설문조사/에너지체험전 공모전/경품 추천으로 구성되어 볼거리가 많다.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의 관계자는 “에너지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특히 가족과 일반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정보 뉴스채널 < IT조선 (http://it.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