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케이스 파워서플라이 전문업체 크라프트코리아가 통풍과 실용성, 공간확보를 겸한 통알루미늄 미니ITX 케이스를 선보인다. 현재 유통중인 I-BOOK에 이어 A-BOOK, K-BOOK, T-BOOK 3종이다. 통알루미늄케이스로는 A-BOOK, K-BOOK 2가지로 나뉘며, 깔끔한 디자인과 통풍구로 발열과 성능을 만족시키는 모델은 T-BOOK을 선택하면 된다.

크라프트코리아의 BOOK 시리즈 3종은 ITX 규격의 AMD Fusion E-350 플랫폼과 Intel Atom 플랫폼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120W까지 지원하는 전원부 아답터(기본12V 5A/옵션 12V 8.5A)를 갖추고 있다.

통알루미늄케이스 A-BOOK과 K-BOOK 장점은 통알루미늄으로 냉각성능을 극히 높혔다는 점. 특히 A-BOOK 제품은 AMD Fusion APU나 Intel Atom 장착이 가능할뿐 아니라 요즘 많이 추구되는 사양 i3-2세대 샌디브릿지도 장착할 수 있다. 초미니 고성능 PC를 구현이 가능하다.

크라프트코리아 관계자는 "ITX제품으로서는 현재 I-BOOK 200W S-ATA 한모델로 유통되고있지만 요즘 추세인 HTPC에 맞게 APU, ATOM의 성능좋은 플랫폼 출시로 이번 3종 ITX제품은 DC TO DC 장착하여 소음과 발열에 대해 신경썼다"고 전했다.

가격은 68,000원 66,000원 52,000원 (A-BOOK,K-BOOK,T-BOOK 순서)로 판매될 예정이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