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족 단위의 캠핑족이 늘면서 설치가 간편하고 무게가 가벼운 4~6인용 텐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아웃도어브랜드 아이더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내부공간이 넓고 설치가 간편한 다양한 사이즈의 텐트와 캠핑용품을 출시했다.

아이더 히어로 텐트
중앙 폴이 밸런스를 맞춰주고 측면 가이로프 중앙에 'o'링 처리해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중심을 잡을 수 있게 설계해 형태 안정성이 우수하다. 구조는 이너텐트 위에 후라이를 칠 수 있도록 했고, 이너텐트 내부에 메쉬 주머니가 있어 수납이 용이하다. 천정에 창이 있어 결로현상(실내외 온도 차에 의해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 방지 및 통풍성을 극대 시켰다. 또한, 빗물이나 이슬이 텐트 안으로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머드월 시스템(MUD WALL SYSTEM) 적용한 설계 등으로 기능성을 강화했다. 4인용은 59만원, 6인용은 69만원이다.

아이더 로체 텐트
전문가용 2인텐트로 우수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프레스핏(press-fit: 압입식 조립) 가공법으로 폴을 중앙에 설치해 외부 저항에도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준다. 특수 플라스틱 몰드로 처리된 폴로 설치가 편리하고, 덮개(후라이)는 실리콘 가공 처리한 저데니어 원단을 사용해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경량화를 실현했다. 4계절용 제품이며, 가격은 60만원.

아이더 그늘막
앞과 뒤에 입구를 두어 통풍성이 우수한 일반적인 그늘막 형태이다. 해변가나 계곡 등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입구를 차단해 햇빛을 막을 수 있다. 가격은 7만원.

한편, 아이더는 텐트와 그늘막 출시 기념으로 텐트 구매 고객에게 침낭을 선물로 증정하는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IT조선 홍효정 기자 honghong@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