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가 보안을 강화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 3종을 선보였다. 젯플래시(JetFlash) 200’, ‘젯플래시 220’, ‘젯플래시620’ 이다. ‘젯플래시200’은 해킹이 거의 불가능한 256비트 AES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엔터프라이즈급의 데이터 보안을 구현했다. ‘젯플래시 220’에는 지문 인식기를 내장하여 여타의 보안 플래시 드라이브와 차별화를 꾀했으며 ‘젯플래시 620’은 최대한의 보안성을 구현하기 위해 젯플래시 시큐어드라이브 비밀번호 보호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젯플래시 200’ :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기능

젯플래시 200의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는 FIPS(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s)의 기준에 부합하는 업계를 선도하는 256비트 AES 알고리즘을 채용, USB 보안과 유연성, 관리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이러한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는 암호키가 하드웨어 장치를 절대 벗어날 수 없도록 보장한다. 인증되지 않은 접근이나 범죄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젯플래시 220’ : 지문을 통한 잠금 장치

젯플래시 220 지문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데이터 보안이 절대 뚫리지 않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를 채택한 ‘젯플래시 200’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대신에 ‘젯플래시 220’ 지문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파일에 대한 접근 권한을 사용자의 지문을 통해 부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독특한 지문 센서가 사용자의 지문을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된 보호 파일의 유일한 접근수단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젯플래시 620’ : 쉬운 비밀번호로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

트랜센드가 자체적으로 개발해서 제공하는 젯플래시 시큐어드라이브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는 ’젯플래시 620’은 사용자들이 비밀번호로 보호되는 프라이빗 존(개인영역)을 생성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젯플래시 620’ 제품을 사용하면서 프라이빗 존의 크기를 쉽게 조정할 수 있고 비밀번호도 수시로 바꿀 수 있다. 모든 트랜센드의 젯플래시 USB드라이브는 간편한 데이터백업이나 복구, 동기화 등이 가능한 트랜센드의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 Elite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