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및 PC주변기기 전문업체 버팔로가 5GHz 와 2.4GHz무선랜을 지원하는 하이파워 유무선 공유기 'WZR-HP-AG300H'를 출시한다. 802.11a/b/g/n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버팔로의 네트워크 주력모델 ‘에어스테이션 엔피니티(Air Station Nfiniti) 시리즈’의 최고가형 모델이다.

'WZR-HP-AG300H'는 기존 2.4GHz 무선랜은 물론, 5GHz 무선랜을 지원하여 갤럭시S2, 아이패드, 갤럭시탭, 최신 노트북, 최신 스마트폰 등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버팔로는 향후 5GHz 대역이 지원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신제품군들이 많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 5GHz & 2.4GHz 무선랜을 동시에 지원하는 공유기를 선보였다.

네트워크스토리지(NAS:Network Attached Storage 일명:넷하드) 기능도 갖는다. 후면의 USB포트에 외장HDD, USB메모리, SSD 등을 연결, 네트워크 기능이 있는 네트워크스토리지 상태로 만들어 소용량의 홈 서버로 활용할 수 있다.


최대 1000Mbps 유선랜 속도(이론치)와 최대 300Mbps(이론치)의 고속 통신이 가능한 이 제품은 기 버팔로 유무선 공유기와 비교해 속도와 무선반경을 크게 개선 시켰을 뿐만 아니라 수평방향 360도와 수직방향 180도를 회전할 수 있는 2개의 하이파워 안테나를 채택, 가구나 벽 등에 반사돼 돌아오는 전파에 의한 간섭 현상을 줄여준다. 데이터를 조금 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송수신할 수 있다.


버팔로 ‘WZR-HP-AG300H’ 공유기는 장애물이 없는 330m²(100평)이하의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장애물이 있는 경우에는 132m²(40평)~165m²(50평)대의 장소에서 사용하기 좋다. 또한 원 터치 보안 설정 시스템 지원(AOSS기능)으로 닌텐도DS, 닌텐도 위(Wii), PSP, 플레이스테이션3 등을 사용할 때 편리하게 무선연결과 보안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무선 암호화 레벨 ‘AES’, ‘WEP’, ‘TKIP’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시큐리티’도 지원한다.

A/S는 2년이며, 가격은 13만9,900원이다.

버팔로의 해외사업 총괄담당자인 이나바 사토시 이사는 “신제품은 30년 전통의 버팔로 네트워크 기술이 집약된 버팔로 공유기의 야심작으로 스마트폰(갤럭시S2, 아이폰4 등)은 물론, 최근 출시되는 IT기기들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면서 “특히 회전식 고감도 하이파워 안테나를 장착하여 최고의 무선 반경을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