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한게임의 캐주얼 게임 '내맘대로 Z9별(지구별)'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즌2 업데이트를 28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맘대로 Z9별' 시즌2는 최고 레벨이 150레벨로 상향됨과 동시에 펫시스템과 스텟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이번에 도입된 펫은 햄스터와 비글, 얼룩 고양이 3종으로, 펫을 잘 돌봐주면 펫과 캐릭터간 친밀도가 상승하며, 펫의 레벨도 함께 상승해 전용 스킬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도와줄 수 있다.

 

내 캐릭터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알 수 있는 스텟정보도 추가됐다. 힘, 민첩함, 집중력, 운 등 다양한 스텟이 추가되었고, 캐릭터 레벨이 2레벨 상승할 때마다 보너스 포인트를 받아 유저가 원하는 스텟 중 하나를 상향시킬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정보창과 인벤토리도 리뉴얼되어 혈액형, 생일, 별자리 등에 대한 정보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요리와 낚시 등 생활기술의 변화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NHN 박희진 PDM(Product Manager)은 “다른 온라인게임과 달리 Z9별은 여성 비율이 높아 여성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펫 시스템, 블링블링한 아바타 그리고 혈액형, 생일, 별자리 등을 업데이트하는데 초점을 두었다”며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신규 직업 및 사냥터 추가가 예정되어 있어 보다 흥미진진한 Z9별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고 말했다.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