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THK가 그룹웨어와 모바일 오피스를 구현하기 위해 한국IBM의 로터스 노츠(Lotus Notes) 를 도입했다.

삼익THK의 새로운 그룹웨어와 모바일 오피스는 ERP(전사자원관리) 등 기간계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전자결재를 활성화시킴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스펙에 맞춰 주문을 받고 이를 제작하는 의사 결정 시간을 단축시켰다. 또 영업사원이 고객 응대 시 필요한 정보 제공과 주문 처리 업무를 시공간 제약 없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해 기술 영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삼익THK가 그룹웨어 도입시 가장 중점적으로 검토한 요건은 기간계 인프라와의 연동이 용이하고,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유연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가능해야 한다는 점이었다. 삼익THK는 로터스 솔루션이 통합 협업 플랫폼으로서 안정성과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점과 기간계 인프라로 접근하는 관문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을 도입 이유로 설명했다. IBM 로터스 솔루션으로 모바일 오피스를 ERP와 연동함으로써 영업사원들은 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거래처 현황 조회, 업체거래 현황 조회, 재고 조회, 판매 정가 조회, 주문 진행 현황 등의 확인이 가능해졌다.

삼익THK 경영기획실 정보기술팀 이기수 부장은 “그룹웨어는 단순히 메일, 게시판 등의 기능을 모아 놓은 업무 지원 툴이 아니라 기존 시스템과 비즈니스에 최적화하는 유연성이 필수적”이라며 “로터스 솔루션이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가장 적합한 제품이었다” 고 밝혔다. 이어서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 포털 등 다른 기간계 인프라를 그룹웨어와 모바일오피스에 연계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 향상과 임원들의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할 방침이다. 고 덧붙였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