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반도체는 QorIQ(코어아이큐) Qonverge(컨버지) 멀티모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첫 번째 "단일 칩 형태 기지국(base station-on-chip)" 제품의 샘플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QorIQ Qonverge 피코셀 기지국용 PSC9132 SoC(시스템 온칩) 및 펨토셀 기지국용 PSC9130/31 SoC는 복수의 전파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지원하여 통신사업자와 OEM 업체에 소비 전력, 비용, 설계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고집적 이기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단일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QorIQ Qonverge 제품군은 소규모에서 대규모 셀 기지국을 포괄하는 동일한 아키텍처 기반의 확장성 높은 프로세서로 구성된다. 이 플랫폼은 OEM 업체들이 셀 규모에 관계없이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공통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도구를 통해 자본 지출을 최소화하고 제품화 기간을 단축하도록 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QorIQ Qonverge 프로세서는 PSC9130/31 펨토셀 SoC(동시 사용자 8 ~ 16명 지원) 및 PSC9132 피코셀/엔터프라이즈 SoC 디바이스(동시 사용자 최대 64명 지원)이다. 이 프로세서들은 LTE(FDD/TDD), WCDMA(HSPA+) WiMAX UMTS 및 CDMA 등 광범위한 전파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 디바이스들은 또한 글루리스(glueless) RFIC 통신 및 안테나 인터페이스를 채택하여 추가 칩(FPGA 등)이 필요하지 않으며, 궁극적으로 보드 공간과 비용이 절감된다. 초고밀도로 집적된 PSC913x 제품군은 또한 단일 디바이스에서 GPS 동기화와 2G/3G 스니핑(sniffing)을 지원한다.

프리스케일 무선 액세스 사업부의 총책임자인 스콧 아일러(Scott Aylor) 이사는 "최초의 QorIQ Qonverge 제품 공급은 까다로운 전력 요구 조건과 추가 대역폭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새로운 솔루션을 갈망하고 있는 무선 업계에 획기적인 사건이다"면서, "프리스케일 QorIQ Qonverge 제품군은 탁월한 확장성과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통해 고객이 더 용량이 큰 시스템으로 확장할 때 유연성과 비용 및 설계 시간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