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www.motorolasolutions.com/kr)은 1D, 2D 바코드 기능은 물론, 모바일 폰 바코드 인식 기능까지 갖춘 컴팩트 고정형 이미지 스캐너 ‘DS457’과 마이크로 키오스크 ‘MK3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3개의 모델로 출시된 ‘DS457’

 

3개의 모델로 출시된 ‘DS457’은 1D, 2D 바코드, 일반 바코드, 모바일 바코드, 고밀도(high density) 바코드 및 DPM(Direct Part Mark) 바코드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바코드에서 다량의 스캐닝작업이 가능하다.  

 

초소형 ‘DS457’은 친환경 제품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 하는 ‘탄소 발자국 제로(zero carbon footprint)’ 달성을 목표로 하는 매장 환경에 이상적이며 작업대에서 분리 가능해 카운터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DS457-HD’는 전자제품 제조업체가 생산라인 배치 및 작업 동선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혹은 의약품 제조업체가 약품이 생산공정에 맞게 생산 및 포장되고 있는지 확인 할 때에 유용한 모델이다.  

‘MK3000’ 마이크로 키오스크는 셀프 서비스 환경에 적합하다. 상점, 호텔 및 공항 등을 찾은 이용객이 직접 원하는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쌍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원 관리 목적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 마이크로 키오스크 ‘MK3000’

 

‘MK3000’은 재고 확인, 물품 위치 확인, 사용법 설명, 판매 촉진 활동, 디지털사이니지(digital signage), 직원업무시간관리 및 객실 투숙절차 등 맞춤형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 수익을 증진하는데 기여한다.

 

‘MK 3000’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온라인으로 주문을 완료하고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이 가능해 기업의 유통 채널 다양화 전략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방문한 상점에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다면, MK3000을 이용해 다른 상점의 재고를 확인하거나, 재고가 있는 상점에 바로 주문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Express 음성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고객은 음성 메시지로 원하는 사항을 전달하거나 특정한 상품을 보유한 점포에 직접 연락이 가능하다.

 

‘DS457’과 ‘MK3000’ 두 제품 모두 모토로라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부의 보상수리 서비스인 Advance Exchange Support 프로그램의 지원을 통해 바로 다음 영업 일에 기기 교체가 이루어진다.  제품의 일반적인 마모로 인한 손상 및 사고로 인한 내 외부 손상에 대해서도 종합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예상치 못한 수리 비용 발생을 줄일 수 있다.

 

김경석 모토로라솔루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부 상무는 "모토로라솔루션은 'DS457'과 'MK3000'을 통해 다양한 바코드를 직접 손을 대지 않고도 다량 스캐닝 처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디지털 영상처리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며 "티켓, 탑승권, 로열티 카드 등 모바일 바코드가 적용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차세대 바코드를 지원하는 ‘DS457’과 ‘MK3000’를 통해 기업이 신뢰를 유지하고 고객 만족과 직원 생산성 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모토로라솔루션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