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과 두산동아가 미래형 스마트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뭉쳤다.

 

국립과천과확관(관장 최은철)은 22일,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 열린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론칭 행사

 

이날 행사에는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을 비롯해 두산동아 성낙양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진행됐다. 행사는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역할과 발전방향, 향후 국제 대회로 도약 하려는 교육용 게임산업의 비전을 제시했다.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은 차세대 핵심 교육인 ‘미래형 스마트 교육’을 위해 만들어졌다. 국립과천과학관은 교육용 기능성 게임에 대한 인식재고와 기능성 게임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수리수리탐험대 기능성 게임을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 

 

현재 두산동아를 통해 개발된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수리수리탐험대’는 수학과 게임을 접목시켜 만들었다. 이 게임은 ‘조마조마 사칙폭탄’ ‘요리조리 바나나’ ‘두근두근 코스터’ ‘모아모아 생수통’ ‘알쏭달쏭 파라오’ 등 5개의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을 통해 청소년들은 사칙연산능력 향상과 수의 크기 비교를 통한 논리력 향상, 도형의 이해를 통한 공간 지각력 향상, 수학의 비율과 비례 이해력, 생활 속 수의 관련성 이해를 높게 만들어 준다. 두산동아는 게임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습동기와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수리수리탐험대’를 상시 운영 및 보급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은 “서로 협력을 통해 기능성 게임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 특히 수리수리탐험대가 많은 어린이들과 다양한 계층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며 “내년에는 과학 게임을 만들 계획으로, 수학과 과학에 대한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교육용 수학 기능성 게임 론칭행사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립과천과학관과 두산동아의 상호업무협약 체결식이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기관과 회사는 기능성 게임 발전을 위한 힘쓸 예정이다. 특히 게임개발 및 보급, 게임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교육용 기능성 게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서로 업무 협력을 지원할 방침이다.

 

두산 동아 성낙양 대표이사는 “두산 그룹은 ‘사람이 미래다’라고 생각을 한다. 기능성 게임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 내놓을 것이다”라며 “미래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서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 두산동아 성낙양 대표이사와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 뉴스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