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나갈 때 디카를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또 여기를 주목하세요. 바로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매월 아주 유용한 앱만 콕콕 정해주는 남자 앱정남 컥군 최재영씹니다.

3월 되어서 날씨가 많이 풀렸습니다. 밖으로 나들이 갈일도 많아졌죠. 조만간 각종 형형색색의 꽃들이 산을 물들이고 벗꽃놀이 시즌도 다가옵니다. 신학기와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일도 많아지고 말이죠. 사진 찍을 일이 많은 봄, 스마트폰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 앱과 사진 편집앱을 소개합니다.

처음으로 소개할 네이버 카메라 입니다. 네이버 카메라는 최근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으로 동시에 출시되었으며 출시되자마자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메라는 다양한 필터, 편집, 백업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카메라에서 볼 수 없었던 재미있고 역동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 카메라 옵션에는 촬영 타이머 기능과 화면을 터치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었다면 하단에 편집 옵션에서 사진에 다양하고 멋진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분활 촬영은 토이 카메라와 같은 효과를 구현합니다. 사진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N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백업하는 기능으로 제공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앱은 “푸딩 카메라”입니다. 푸딩 카메라는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마켓을 통틀어 가장 인기가 많은 카메라 앱 중 하나입니다. 푸딩카메라는 다양한 카메라와 필름의 효과를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으로도 SLR 카메라와 같은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화면 좌측에는 드래그를 통해서 사진의 노출 정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화면 터치를 통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좌측하단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각종 카메라와 필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종류에는 스냅, 파노라마, 토이카메라 등이 있으며 필름에는 모노, 비비드, 빈티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앱은 기존의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앱입니다. (Pixlr-o-matic) Pixlr은 포토샵 대신에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온라인 사진 편집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Pixlr 로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불러와서 재미있고 다이나믹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편집 메뉴에는 필름과 특수효과, 액자 등을 적용할 수 있으며 랜덤으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으로 전문 카메라와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앱과 사진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는 앱을 소개했습니다. 많이 유용하셨나요? 다음 시간에도 스마트한 앱소개는 계속됩니다.

 다시보기

IT조선 박종인PD sosigae@chosunbiz.com

IT조선 한만혁PD hm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