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잇 아이템'이 백이라면 남성들의 그것은 바로 백팩이다. 최근에는 캐주얼뿐 아니라 정장에도 백팩을 매치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봄, 여름에는 시원한 캔버스 소재로 제작된 캔버스 백팩’이 인기다. 가볍고 등에 땀도 잘 차지 않아 여름철까지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캔버스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저렴해 보이지 않을까?'라는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요즘엔 캔버스 백팩도 핸드 메이드로 제작되며 튼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무장했으니까.  

 

호제(Hoze) 콜크 백팩

 

다소 생소한 브랜드인 호제는 국내 가방 디자이너 이호재씨가 디자인 한 제품으로 100% '핸드 메이드'  제품이다. 호제 가방은 성유리, 구혜선 등이 드라마에서 착용해 유명해졌지만 희소가치와 뛰어난 품질 역시 인기에 한 몫 했다. 수작업으로 소품종 소량 생산하다 보니 희소 가치뿐 아니라 가방의 품질 역시 좋다. 게다가 유명 디자이너 제품 치고는 가격도 저렴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아이보리 브라운 컬러 (좌) , 아이보리 베이지 컬러 (우)

 

특히 호제 백팩 중 면 소재로 이뤄진 콜크 라인은 여름이 다가오며 주목 받고 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가죽을 매치해, 정장에도 어울릴 수 있을 만큼 고급스러워 남성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가격은 168000.

 

매니퀸(MANNEQUIN) 카누 백팩

 

매니퀸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국산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흔하게 사용하지 않는 최고급 이태리 가죽을 사용했고 수년 간 제품을 제작했던 일명 달인(?)들이 가방을 비롯해 지갑 벨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다.

 

 

▲ 매니퀸 카누 백팩 카키

 

최근 매니퀸은 그 독특한 디자인에 반해 마니아층이 생기면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인기를 입증이라도 하듯 명동에 매장을 오픈했으며 올 6월에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에도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 매니퀸 카누 백팩 측면 컷

 

매니퀸의 백팩 중 올 봄에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는 카누 백팩이 있다. 최근 유행인 스퀘어 디자인에 캔버스 소재로 되어 있어 깔끔한 느낌이다. 게다가 가방 끈 이음고리 부분은 가죽으로 이뤄져 있어 고급스러움까지 갖췄다. 가격은 138000원이다.

 

둘루스팩(Duluth pack) 스카우트 백팩

 

둘루스팩은 1882년 설립된 회사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둘루스팩의 백팩은 내구성이 뛰어난 캔버스 소재에 고급 가죽을 사용한 핸드 메이드 제품으로, 품질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좋아 아웃도어를 즐기는 이들 사이에 사랑을 받고 있다.

 

 

▲ 둘루스팩 키즈 착용 컷

 

게다가 뉴욕 타임즈가 최고의 백팩으로 선정하기도 했으니, 그 품질을 인정받았다 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닉쿤이 '우리 결혼합니다'에서 착용해 닉쿤 백팩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 둘루스팩 스카우트 백팩 '6 컬러웨이'

 

둘루스팩은 100%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처음부터 끝까지 한 사람이 한 제품을 만들어낸다. 그래서 가방마다 만든이의 친필 사인이 있으며 바느질의 모양도 모두 다른 것이 특징. 가격은 138000원이다.

 

IT조선 선우윤 기자 sunwo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