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영상·음향시장을 선도하는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4일, 레노버가 2년 계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출시될 씽크패드, 씽크센터, 아이디어패드, 아이디어센터 등 PC 제품라인을 포함한 레노버 제품에 ‘돌비 홈 씨어터 v4(Dolby Home Theater v4)’ 또는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 v2(Dolby Advanced Audio v2)’를 탑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바이 펭(Bai Peng)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사업부 부사장 겸 본부장은 “레노버는 소비자들이 PC와 노트북을 통해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에 부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고 있다”면서, “레노버의 모든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뛰어나고 풍부한 오디오 경험을 만나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몰입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와 하이파이 사운드 재생에 강한 돌비 홈씨어터 V4

 

돌비 PC 엔터테인먼트 체험(Dolby PC Entertainment Experience) 프로그램은 ‘돌비 홈 씨어터 v4’와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 v2’ 두 개의 기술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

 

‘돌비 홈 씨어터 v4’는 몰입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와 모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위한 하이파이 오디오를 전달하며,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 v2’는 지속적인 오디오 감상과 PC의 내장 스피커를 통한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그리고 하이파이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 v2’는 서라운드 버츄얼라이저(내장 스피커용), 볼륨 레벨러, 볼륨 맥시마이저, 그래픽 이퀄라이저, 오디오 옵티마이저와 오디오 레귤레이터를 제공한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