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사이트 성능 높이고 웹 빌더 등 무료 지원 옵션 추가

 

패러렐즈(www.parallels.com)가 웹사이트, 이메일 및 호스트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한 ‘패러렐즈 플레스크 패널(Parallels Plesk Panel)’의 신규 버전을 공식 선보였다.

 

새로이 출시된 패러렐즈 플레스크 패널 11은 빠른 웹 사이트 성능, 새로운 웹 빌더 및 무료 지원 옵션을 포함 8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향상 및 추가됐다. 이 새로운 기능들은 가상화 환경에서의 최신 웹 기술과 빠른 성능, 강화된 웹 툴, 프리미엄 플레스크 무제한 전용 라이선스를 추구하는 호스팅 업체를 위한 무료 지원 옵션을 포함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패러렐즈 플레스크 패널 11에 탑재된 ‘엔진엑스(NGINX)’ 서버는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으며 웹 사이트 액세스 및 애플리케이션 응답시간을 가속화한다.

 

특히 최근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트래픽의 폭증을 고려해 모바일 장비로의 웹 사이트 전송 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한 3G 웹 서버 기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웹 사이트 구축 툴 ‘웹 프레젼스 빌더(Web resence Builder)’는 중소기업 및 초보 사용자들을 위한 셀프 디자인 툴을 제공한다.

 

패러렐즈 플레스크 패널 11은 오픈수세 12.1, 우분투 12.04 및 데비안 6와 같은 리눅스 배포판의 최신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IPv6 또는 듀얼스택 접근 방식이 가능해 IPv4 또는 IPv6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버거 스틴(Birger Steen) 패러렐즈 CEO는 “패러렐즈는 SMB나 빨리 성장하고 있는 웹 호스팅 및 웹 사이트 디자인 기업으로 하여금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그들의 사업을 확장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패러렐즈 플레스크 패널 11은 기존 및 새로운 파트너들에게 전문 지식, 모범 사례, 마케팅 툴, 시장 출시 관련 리소스 등을 제공하는 데 충분히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전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