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만혁 PD hm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로지텍이 솔라 키보드 폴리오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케이스에 키보드를 더한 아이패드 전용 액세서리로 솔라셀 즉 태양 전지를 넣어 배터리 걱정을 없앤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뒷면에 실내 외 빛으로 충전되는 태양 전지가 들어있어 배터리 걱정 없이 키보드를 쓸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 따르면 한번 충전하는 데는 하루 6시간이 걸리며 하루 2시간씩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빛이 없는 어둠 속에서도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책처럼 접히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검은색의 고급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애플 스마트커버처럼 덮개를 열면 아이패드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덮으면 차단됩니다.

 

스탠드 기능도 담았습니다. 아이패드를 세우는 위치에 따라 타이핑 위치와 미디어 위치로 나뉘는데요. 위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부가기능이 달라집니다. 아이패드를 키보드 바로 위에 세우는 타이핑 위치에서는 아래에 있는 fn키를 이용해 숫자키에 있는 검색, 한영변환, 자르기, 붙여넣기 등 부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 중간에 있는 홈에 끼우면 키보드 아래줄에 있는 멀티미디어 재생, 볼륨조절, 슬라이드쇼 등의 기능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미디어 위치에서는 리모컨 역할을 수행합니다.

 

로지텍 솔라 키보드 폴리오는 아이패드2와 3에 사용할 수 있으며 무게는 460g입니다. 가격은 19만 9,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