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자사 사이트의 핵심 서비스만을 엄선해 만든 신규 취업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안드로이드용 '잡코리아 앱'을 런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잡코리아 앱의 핵심 기능은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먼저, ‘알림’ 서비스다. 구직자의 프로필 설정에 따라 이에 맞는 채용정보가 등록되면 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알림이 온다. 또 관심기업으로 등록된 기업이 채용정보를 등록하게 되면 알림이 표시된다. 특히, 인사담당자가 지원자의 이력서를 열람할 시 이를 알리는 알림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유용하다.

 

 

‘간편 음성검색 서비스’도 눈에 띈다. 기업명 또는 담당업무 등의 키워드를 말하면 <잡코리아 앱>이 음성을 인식해 관련 검색결과를 알려주고 해당 채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큐알(QR)코드 인식기능’이다. 잡코리아 웹사이트에 등록된 채용정보에는 각 정보마다 큐알 코드가 부여돼있다. 지금까지는 별도의 큐알코드 앱에 접속해야 확인 할 수 있었지만, 이제 큐알 코드 인식 기능을 갖춰 채용정보 확인이 편리해졌다.  

 

이외에도 상단메뉴 좌우측에 위치한 버튼을 이용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와 ‘스마트 검색’이 가능 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UI)기능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키워드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인기 키워드’ 기능을 추가해 구직자가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세부적으로 분류해 놓았다.

 

잡코리아는 이번 잡코리아 앱 런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앱에서 한 달간 잡코리아 연봉검색 서비스를 무제한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빙고 게임 행사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기프트카드 5만원, 선풍기, 던킨도너츠 쿨라타 등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잡코리아 앱>런칭 기념 이벤트 페이지(http://www.jobkorea.co.kr/event/mrenewal/bingo.asp)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경화 기자 ha@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