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외장하드 및 미디어플레이어 관련 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블루레이 3D 원본파일을 지원하는 풀 HD급 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abigs) T9’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리얼텍(Realtek)의 최신 RTD1186DD 3D 칩을 탑재해 기존 제품보다 35% 이상 성능을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이빅스 T9은 Side By Side(SBS), Top and Bottom, 블루레이 3D 방식 등 다양한 3D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셔터방식 3D TV, 편광 방식 3D TV 등 여러 패턴을 지원해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한 고품질 3D 영상을 출력한다. 또한, 3D 파일 뿐만 아니라 MPEG2/4, H.264(MKV), VC-1, TP, M2TS 등 풀 HD 1080p급 동영상과 AVI, MOV, RMVB, WMV 등 현존하는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지원하며, 기존 제품보다 대역폭이 향상된 HDMI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끊김 없는 부드러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T9_img01.jpg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TRUE HD 등 차세대 HD-오디오 지원 및 2채널로 다운믹싱을 지원하며, 고가의 오디오 장비에서만 지원하는 최대 24bit 192KHz의 무손실 압축 오디오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등 현존하는 대부분의 디지털 오디오 규격을 지원한다.

 

아울러, 유무선네트워크는 물론, 최신 와이파이 기술인 802.11n을 지원해 USB 무선 동글 장착시, 무선으로도 빠르고 안정적인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하며, NFS(Network File System), UPnP(Universal Plug & Play), SAMBA, BitTorrent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로 연결된 PC나 기타 저장장치의 컨텐츠를 이동, 복사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무선 홈 네크워크 기술 표준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지원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및 동영상을 큰 화면으로 재생할 수 도 있다.

 

에이빅스 T9은 디지털 기기를 다루는데 서툰 초보 사용자들을 위해 사용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리모컨의 해당 단축기 버튼만 누르면 영화, 음악, 사진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고, 블루레이 간편 안내 메뉴를 통해 플레이 중 간편하게 자막, 사운드 트랙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영화 이미지와 음악 앨범 자켓 이미지로 구성된 커버 이미지 UI를 통해 파일의 내용을 한눈에 파악,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디빅스 플레이어에 연결된 외부 장치의 손실을 사전 방지할 수 있도록 리모컨의 이젝트(Eject) 버튼만 누르면 안전 제거가 가능하다.

 

T9_img03.jpg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자막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 기존 제품과 달리 영어, 한국어 자막을 동시에 지원하며, 자동 자막 언어 감지 및 개별 자막 폰트, 외부 자막(최대 4개까지)을 지원하며, 자막의 위치, 크기, 색상, 싱크 등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라이브러리(DB Mode)를 통해 영화, 음악, 사진을 쉽고 편리하게 재생할 수 있으며 이어보기, 북마크 기능, 반복 재생, 원하는 장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GOTO 이동 기능, 32배속까지 빨리 감기 재생 기능, 영화재생 중 확대 기능, 영화 재생 중 특정 시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써치(Search) 기능, 재생 오디오 선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USB 3.0 호스트 단자가 내장되어 있는 이 제품은 USB, 외장하드, SD 메모리 카드, USB ODD 등 외부 저장장치를 연결해 편리하게 영화, 음악, 사진 등을 재생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과 달리 GPT 방식을 지원해 2TB 이상의 HDD도 사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설계 방식으로는 알루미늄 재질과 저소음 쿨링팬을 장착해 효과적으로 열을 방출함으로써 데이터 안정성을 크게 높였다.

 

T9_img04.jpg

 

새로텍 관계자는 “최근 런던올림픽의 일부 경기가 3D로 중계되는 등 어느 때보다 3D 지원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가정에서도 현장감 넘치는 생생한 입체 영상을 즐기려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9월부터 지상파에서 런던올림픽 3D 재방송까지 편성되는 등 3D 방송 컨텐츠가 증가하면서 미디어 플레이어 시장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텍은 ‘에이빅스 T9’의 출시를 기념해 9월 2일(일)까지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예약 판매는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에서 진행되며, 정가 17만 9000원의 제품을 13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1.5m HDMI 1.4 케이블과 아이볼 노트북 받침대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선착순 50명에게는 USB 무선랜 동글을 제공한다.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