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대표 스티브 루조)가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의 혁신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적 협력 프로그램인 ‘씨게이트 클라우드 빌더 얼라이언스(Seagate Cloud Builder Alliance)’를 발표했다.

 

씨게이트 클라우드 빌더 얼라이언스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을 제공하는 협력사가 자사의 서비스를 확장하는데 필요한 툴은 물론 새로운 기술 정보, 고객 분석, 시장 자료 등 유용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씨게이트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사용되는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설계, 통합 및 제공하는 시스템 구축 업체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클라우드 빌더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시스템 구축 업체는 사업 및 기술 계획 수립, 영업 및 마케팅 자원, 수요 창출, 교육 및 각종 인증, 전세계 씨게이트 디자인 센터의 시스템 레퍼런스 설계 개발 지원 등이 포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부 파트너사는 씨게이트와 솔루션 및 레퍼런스 디자인 개발, 홍보 및 마케팅 캠페인 전개, 전략 개발 및 비즈니스 개발 등을 공동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씨게이트 클라우드 빌더 얼라이언스에 참여하는 초기 파트너사에는 씨아라 테크놀로지스(Ciara Technologies), 인테쿠스(Intequus), 누클라우드 글로벌(NuCloud Global), 수퍼마이크로(Supermicro), 자이라텍스(Xyratex) 및 ZT 시스템즈(ZT Systems) 등의 주요 시스템 구축 업체가 포함됐다.

 

스캇 혼 씨게이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씨게이트 클라우드 빌더 얼라이언스는 클라우드에 특화된 시스템 빌더 파트너의 솔루션 설계 및 구축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켜 기업 및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도입을 촉진시키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김윤경 기자 vvvllv@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