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펼쳐지는 디지털 세상 스마트폰, 일본 스마트폰 사용자는 약 3천700만명으로 스마트폰 열풍은 일본도 예외가 아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스마트폰과 모바일에 관한 모든 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제 2회 스마트폰과 모바일 박람회’가 도쿄 마타하리 메셋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일본의 IT 주간을 맞이해 리드 재팬이 주최하고 1200여개 스마트폰, 모바일 관련 업체가 참여한 일본 유일의 스마트폰 전시회다.

 

최첨단 기술이 담긴 스마트폰, 모바일 단말기 태블릿 PC 등의 제품 소개뿐 아니라 각종 비즈니스, 취미, 게임, 정보 애플리케이션과 관련 주변기기까지 한자리에 모였다.

 

최근 일본 IT업계의 신성, 난트 모바일에서는 가상 비주얼과 가상 오디오를 현실세계에 덮어 현실과 비슷한 가상세계인 확장현실 기술의 제품들을 선보였는데, 확장현실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원하는 피사체에 링크를 걸면 해당 사이트로 안내해 문자입력 없이 바로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다. 이런 편리한 기능으로 스마트폰 비즈니스 관계자는 물론 관람객들까지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확장현실 기술을 이용한 ID렌즈란 어플리케이션도 인기였는데, ID렌즈에 탑재된 ID브라우저를 통해서 확장현실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어 향후 확장현실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최신 스마트 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도쿄 스마트폰과 모바일 박람회’, 일본 스마트폰 문화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IT 박람회로 자리잡기를 기대해 본다.

 

[ 출처 : 채널IT http://www.channelit.co.kr ]

< 저작권자 ⓒ 채널I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