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를 처음 접하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BI 교육 세미나가 개최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는 최적의 BI 시스템 구현 전략을 소개하는 ‘인트로 투 BI 교육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인트로 투 BI 교육 세미나는 BI에 관심이 있는 참여자와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BI에 대한 기초적인 교육을 위해 마련된 세미나로 업무 현장에서 바로 적용될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사용자들이 시간별, 일별, 주별 BI 업무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사용자들이 보다 정확한 비즈니스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비즈니스 사용자와 IT 개발자, 모바일 사용자의 관점에서 BI 도입에 필요한 내용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BI ▲모바일 BI ▲BI 앱 개발의 총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되며 향후 엔터프라이즈 BI 과정은 매달, 모바일 BI와 BI 앱 개발 과정은 매 분기마다 실시될 예정이다.

 

 

오는 28일 열리는 모바일 BI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실시간 비즈니스 정보 접근 방법을 비롯해 간편하게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12월 5일 열리는 엔터프라이즈 BI는 비즈니스 이슈에 대해 정확하고 빠른 해답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과정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대시보드와 BI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기술 사용자들을 위한 과정인 BI 앱 개발은 12월 12일에 개최되며 B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모든 방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교육 세미나는 삼성동 사내 교육장에서 실시되며 사내 신청자가 5명 이상인 경우 신청자의 사무실 또는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신청자가 모집되면 BI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BI의 주요 특징과 실질적인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제품을 시연하며 리포팅 및 분석 등 실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교육한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사전 등록(www.microstrategy.co.kr/events/free-classes/register/#class-intro)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