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이 디지털 문서에 서명, 동의 또는 승인할 수 있는 응용 애플리케이션 '와콤 사인 /프로 PDF(Wacom sign | pro PDF)'를 선보였다.

와콤 사인 /프로 PDF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만들어진 디지털 문서를 어도비 애크로벳 리더(Acrobat Reader)의 호환 가능한 PDF파일 등으로 변환해주고, 서명입력장치인 와콤 펜 태블릿을 이용해 문서 어디에나 친필 서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인이 된 문서에 변경, 주석 달기 혹은 삭제된 사항이 있을 경우 생성된 문서에 변경 사항이 표시되고, 문서에 추가적으로 작성할 수 없도록 차단 기능도 설정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회사뿐만 아니라 비용절감과 능률적인 오피스업무를 통해 페이퍼리스 오피스 환경을 실현하고자 하는 다양한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유럽과 미국 내 센터에서는 디지털 친필서명 입력장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금융기관에서의 계좌 신설 또는 신용카드 거래를 디지털 서명으로 전환, 시스템 업무 흐름을 체계화하고 운영효율성을 높이는 페이퍼리스 환경을 마련했다.  와콤 서명 솔루션은 많은 유럽, 미국, 아시아 여러 나라에 소개됐다. 일본에서는 LaLaport Management Co., Ltd에 의해 쇼핑 센터와 아울렛 공원에서 신용카드서명을 디지털화로 전환한 바 있다.

향후 와콤은 입력장치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 개발 키트(SDK)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스템 통합과 함께 디지털 서명 시스템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