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4일 우리투자증권이 윈도우8  전용 증권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8’을 윈도우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투자증권의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8’은 주식 현재가, 관심종목, 해외지수, 뉴스 및 리포트, 공지사항,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주식 시세앱이다. 이에 따라 윈도우 8 PC 와 태블릿 등 사용자들은 윈도우 8용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 8’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식 시세를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이 앱은 윈도우8 전용 앱을 출시한 최초의 국내 증권사 앱으로 윈도우8을 이용하는 주식 거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8’ 앱은 100개의 관심그룹 및 그룹당 200개 종목의 등록 및 조회가 가능하며, 이를 하단 앱바를 통해 쉽게 편집 할 수 있다. 또 윈도우8 유저인터페이스(UI)에 최적화된 가로보기 및 시작 화면에 앱 타일을 제공, 라이브 타일을 통해 지수 및 이벤트 바로 보기가 가능하다.

 

윈도우8 PC나 태블릿에서 윈도우 스토어 접속 후 우리투자증권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며 우리투자증권 고객 뿐만 아니라 준회원으로 ID만 등록해도 최초 1회 로그인 후 재로그인 없이 무료로 실시간 조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현동식 우리투자증권 스마트마케팅본부 부장은 “현재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 8은 조회 기능 위주로 구현되었으나 올상반기 중 기존 MTS에 준하는 주문 기능까지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