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형원준)가 자사 솔루션의 성공적인 도입과 지속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고급 컨설턴트 육성에 나선다. 이와 함께 검증된 SAP 컨설턴트 배출을 위한 인증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새로운 SAP 컨설턴트 인증 프로그램은 ▲어소시에이트 ▲프로페셔널 ▲마스터 3개 레벨로 구성된다. SAP 어소시에이트는 재무회계, 관리회계, 영업관리, 생산관리, 물류관리 등 특정 분야 전문가를 인증한다.

 

SAP 프로페셔널은 기업의 통합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각 분야 연관관계를 고려해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SAP 마스터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주도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과거 프로젝트에는 특정 분야 세부 지식을 가진 기능적 전문 컨설턴트가 주를 이뤘지만 성공적인 SAP 솔루션 도입과 운영 고도화를 위해서는 각 분야 연관관계를 고려해 통합적으로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는 변혁주도형 고급 컨설턴트 육성이 중요하다”라며 “SAP코리아는 경쟁력 높은 고급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AP코리아는 고급 컨설턴트 양성을 위해 CMS(Cross Module Specialist) 과정을 비롯해 온라인 강의와 실습, 교재, 자격증 응시 바우처가 포함된 프로페셔널 자격증 패키지 교육 과정을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조직적인 인증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버전이 오래된 시험을 종료할 예이다. 올해는 3월말과 4월말 두 차례에 걸쳐 기존의 대부분 시험이 이뤄진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