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KBS의 인기 다큐멘터리 동영상을 볼 수 있는 ‘KBS 프라임’ 서비스를 18일 오픈했다.

 

KBS 프라임(http://kbs.daum.net)은  ‘KBS 스페셜’, ‘다큐멘터리 3일’ ‘역사스페셜’, ‘의뢰인K’ 등 KBS 주요 다큐멘터리 프로그램과 ‘차마고도’, ‘누들로드’, ‘슈퍼피쉬’ 등 특집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공한다.

 

 

 

 

▲인문 ▲과학 ▲정치/사회 ▲문화/역사 ▲자기계발 등 주제별로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관련 키워드를 클릭하면 유사한 주제를 다룬 동영상을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추천 동영상’, ‘함께 보는 동영상’ 등 연속기획물을 구성해 다양한 기획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시청 중이던 동영상이나 다시 보고 싶은 동영상은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고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연동으로 친구들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이준걸 다음 디지털컨텐츠기획팀장은 “EBS 지식 서비스에 이어 KBS 프라임 서비스 오픈으로 양질의 지식·교양 프로그램을 손쉽게 접할 수 있을 것”라며  “신규 방영 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지난해 6월부터 ‘EBS 지식(http://ebs.daum.net)’ 서비스를 통해 ‘지식채널 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도올 김용옥의 ‘중용, 인간의 맛’ 등 EBS의 대표 다큐멘터리·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홍효정 기자 honghong@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