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가 스웨덴 머치디퍼런트(MuchDifferent)의 게임서버 네트워크엔진 ‘유니티 파크 스위트(Unity Park Suite)’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14일 유니티 파크 스위티의 국내 공급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서버 네트워크엔진은 게임 유저들이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손쉽게 설계해주는 엔진이다. 온라인 게임부터 모바일 게임까지 최근 대부분의 게임이 네트워크게임 형태로 개발되기 때문에 게임서버 네트워크엔진은 게임개발자들에게 필수적인 툴이 됐다.

 

‘유니티3D’에 최적화된 유니티파크스위트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쉽게 네트워크 게임을 개발할 수 있을 만큼 친숙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해 손쉽게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과 데이터베이스를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어 유저들이 게임에 접속했을 때 서버의 끊김이나 플레이 중 튕김 현상 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류인수 에프엑스기어 마케팅 이사는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유티니파크스위트를 국내 공급하게 되면서 모바일 게임개발을 위한 최적의 게임제작 툴 패키지를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게임개발 시장에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머치디퍼런트와 공동으로 5월 중 유니티 기반 게임개발회사들에게 30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유니티파크스위트 무료 체험판을 제공한다. 무료 체험 요청은 이메일(test@fxgear.net)로 문의하면 된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