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변덕스러운 날씨 탓일까? 아이더 측에 따르면 올 봄에는 일찍부터 방수 기능이 있는 레인 아이템들이 많이 팔렸다고 한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본격적인 장마 시즌을 앞두고 저마다 다양한 스타일의 레인 아이템을 대거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아이더는 장마철을 대비해 뛰어난 방수 기능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레인 아이템을 선보였다. 특히 남성들도 장마철에 세련된 레인 패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남성용 레인코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더 ‘킹슬리’ 재킷은 방수성과 투습성이 탁월한 고기능성 소재로 제작돼 눅눅한 장마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방수 재킷이다. 전면과 주머니 부위에 방수 처리된 지퍼를 적용해 갑작스러운 소나기에도 빗물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특히 여성용 제품은 허리 라인을 잘록하게 잡아줘 슬림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남성용 색상은 오렌지, 다크카키 2가지며 여성용 색상은 머스타드, 인디언블루 2가지다. 가격은 22만원.

 

 

아이더 ‘앨리스’ 재킷은 소재에 필름을 입혀서 코팅 처리하는 라미네이팅(Laminating) 공법을 적용해 방수, 방풍 기능을 강화한 초경량 방수 재킷이다. 아이더에서 독자 개발한 디펜더(DEFENDER) 소재를 사용해 비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며 습도가 높은 날씨에도 끈적임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남성용 제품은 후드를 탈부착할 수 있으며 여성용 제품은 팔 기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돼 취향에 맞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남성용 제품은 씨(sea), 그린 2가지며 여성용 색상은 라이트오렌지, 카키 2가지다. 가격은 20만원.

 

 

 

아이더 ‘네빌’ 재킷은 겉감을 발수 가공 처리한 원단을 사용해 방수, 방풍 기능이 우수한 여성용 재킷이다. 산뜻한 컬러에 경쾌하고 감각적인 체크 패턴을 사용해 트렌디하면서 발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재킷에 달린 후드가 활동적인 느낌을 살려줘 일상생활에서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다. 색상은 라이트 브라운, 오렌지, 제이드 3가지며 가격은 16만원.

 

김연희 아이더 상품기획팀장은 “아이더는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레인 패션에 주목해 관련 제품의 스타일 수를 늘리고 물량을 확대했다"며 "특히 올 여름에는 장마 이후에도 잦은 비가 예상된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트레킹과 캠핑 등의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타운에서도 세련되게 비를 막아주는 아이더의 레인 아이템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우 윤 기자 sunwo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