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전문기업 위텍인스트루먼트(대표 명숙포)가 PC방 등 공공장소에 어울리는 29형 '290IPS 파노라마 끝판왕 강화유리'를 출시한다.
 

최근 출시돼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290IPS 파노라마 끝판왕 강화유리는 파노라마 시리즈 중 PC방을 위한 모델로, 29형 모니터에 전면 강화유리를 부착해 외부 충격을 대비해 패널의 내구성을 높였다.

290IPS 파노라마 끝판왕 강화유리는 21:9 비율의 2560 x 1080 해상도를 지원, 비행 시뮬레이션과 같은 게임에서 사각을 없애준다. 또 LOL등의 게임에서도 한번에 볼 수 있는 화면이 넓어 게임플레이가 용이하다.

 

원 터치로 가능한 화면비율 조절기능은 21:9, 16:9, 4:3 등 비율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다. 최신 IPS 방식의 AH-IPS LED 패널을 달아 색 재현율을 극대화한 이 제품은 실제에 가까운 색상을 볼 수 있으며 LED 방식을 채택해 전력 소모량도 대폭 줄었다. 대기전력은 0.3W다.

터치 방식의 OSD 조절버튼은 별다른 힘을 들이지 않고도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찾아 실행할 수 있다. 네로베젤로 이뤄진 외관은 패널과 LED의 간격을 최대한으로 좁혀, 화면을 더욱 크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모니터를 회전시킬 수 있는 스위블과 앞뒤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까지 갖춰 높은 시인성을 지닌다.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