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럭스 제휴] 애즈락(Asrock)이 컴퓨텍스를 통해 미니ITX 규격의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새로운 'M8' 시리즈 PC 샘플을 공개했다.

 

이 PC는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 BMW와 함께 디자인한 것으로 블랙과 레드 컬러를 활용해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연출했다.

 

M8 PC는 철과 알루미늄, 그리고 플라스틱 재질의 부품을 써 좋은 조합을 이끌어냈으며, 책상 밑이나 위에 가로 혹은 세로로 설치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케이스 양 면에는 덮개가 마련되어 있는데 이는 나사나 공구없이 쉽게 분해 가능하다.

 

애즈락측은 이 PC를 케이스 단품으로 판매할 수도 있고 메인보드를 비롯한 각종 부품이 조립된 완성품으로 판매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애즈락은 M8에 들어가는 하스웰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Z87 칩셋의 미니ITX 규격 메인보드가 무엇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BMW가 디자인한 M8 PC에는 4개의 E-SATA 포트와 4개의 USB 2.0/3.0포트, 기가비트랜 포트, 사운드 포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무선 랜과 블루투스 4.0 등 최신 무선 연결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그래픽 출력은 디스플레이포트와 HDMI 포트를 사용한다.

 

애즈락 M8 시리즈 PC는 7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화 기준 약 500달러선이다.

 

 

Editor: Andreas Stegmüller

[ⓒ Copyright 2011 Hardwareluxx Media GmbH]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