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니퍼네트웍스가 12일 JDS데이타를 새로운 총판 업체로 영입하고 국내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섰다.

 

이번 총판 체결로 한국주니퍼네트웍스는 인성디지털과 JDS데이타로 이원화된 총판 체제를 운영하게 됐다. 특히 국내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및 중견중소기업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왼쪽부터)빈 애커스트(Kevin Ackhurst) 주니퍼네트웍스 아시아지역 총괄 부사장과 노동호 JDS데이타 대표.

 

특히 JDS데이타와의 협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3대 축인 스위치, 무선랜, 보안 제품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확대된 리셀러 커버리지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 국내 스위치 시장에서 신규 매출을 창출하고 스마트스쿨과 같은 무선랜 프로젝트에 적극 대응해 시장점유율 확대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JDS데이타는 지난 2011년 주니퍼네트웍스의 공인 교육센터 인증 취득 후 2012년부터 주니퍼네트웍스 장비 조달청 다수 공급 계약자로 활동해왔다. 전국적인 영업망 및 기술지원망을 통해 신속한 설치 및 기술지원을 제공해온 바 있다.

 

채기병 한국주니퍼네트웍스 대표는 “주니퍼네트웍스 파트너 전략에 기반해 총판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조력자를 찾는 과정에서 JDS데이타와 협력을 체결하게 됐다”며 “JDS데이타와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신속히 제공, 국내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및 SMB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