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OS)로 급부상하고 있는 타이젠의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타이젠 연합에 참여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타이젠 OS에 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한다.

 

 

 

 

최종덕 삼성전자 부사장 겸 타이젠 기술운영그룹 공동 의장은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대표 양승욱)이 오는 7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창조경제 스타트업 ICT 컨퍼런스 2013'에서 '웹 플랫폼의 기회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최 부사장은 지난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타이젠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발표했던 것보다 상세한 타이젠 정보를 내놓을 것으로 보여 스마트폰 및 앱 관련 개발자들의 비상한 주목을 끌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별도 세션을 통해 타이젠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에코시스템에 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어서, 타이젠 관련 개발자 및 업계가 그동안 품어왔던 궁금증이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타이젠과 함께 파이어폭스의 에코시스템 구축 방향과 전략에 관해 윤석찬 한국모질라커뮤니티 대표가 발표할 예정이어서 또 다른 관심사다.

 

이번 행사에선 박윤현 미래부 인터넷정책국장이 정부가 추진 중인 벤처 및 스타트업 육성 정책을 공개하며, 앱 개발 업체·개발자·개발도상국이 참여하는 앱 개발 프로젝트 플랜과 K-스타트업 프로그램 등을 밝힐 예정이다. 김진형 카이스트 소프트웨어 정책연구센터 교수도 '모바일생태계의 진화 방향과 3rd party의 기회'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또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서피스를 출시한 후 주목받고 있는 윈도8 운영체제의 비전과 에코 시스템 성공 전략을 소개하며, 이현규 KT 오픈플랫폼 본부장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가상재화를 정의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온라인상에서 유통하기에 적합한 오픈플랫폼 구축 방안을 제시한다.

 

한편, 이번 IT조선의 ICT 콘퍼런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웹사이트(http://onoffmix.com/event/16165)에서 할 수 있다.

 

▲ '창조경제 스타트업 ICT 컨퍼런스 2013-빅자이언트,
모바일플랫폼 생태계의 진화방향과 3
rd party의 기회' 콘퍼런스 주요 내용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