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사람 배려하는 쎈스!

코끝 찡그리게 하는 냄새 한방에 날릴 그루밍 제품


강렬한 자외선, 하루 종일 얼굴을 덮는 땀방울, 시시때때로 피부를 휘감는 강한 에어컨 바람! 여름은 사방 모든 것이 피부를 자극하는 것 투성이다. 이럴 때 피부관리 안 하면 피부 손상에 가속도가 붙는 것은 당연한 결과. 자, 귀찮더라도 여름만큼은 피부 관리에 좀 더 신경 써보자. 

 

 

 

와이랩 시크릿 미스트

판매가 35,000원

 

 

여성가족부에 “뻘짓(?) 좀 그만 하고, 차라리 생리대 가격 좀 내려달라”는 어느 여성의 주장처럼,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들어가는 돈이 적잖다. 특히 여성의 은밀한 그곳은 장시간 앉아서 일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분비물이 늘어 묘한 냄새를 풍기기도 한다. 직장 여성이라면 그곳에서 특유의 냄새가 날 경우 난감할 수밖에.

 

와이랩 시크릿 미스트는 휴대가 간편한 소형 스프레이 타입이며, 여성에게 특히 좋다는 천연 허브 성분 ‘로얄 자무’를 비롯한 녹차, 천궁, 당귀, 울금, 자소 등 10여가지 유기농 성분이 함유돼 있다. 게다가 인공향료, 타르, 에탄올 등 유해성분 25가지를 완전히 배제해 피부 자극도 걱정 끝!

 

 

와이랩 이너 클렌저

판매가 32,000원

 

 

와이랩 이너 클렌저는 시크릿 미스트와 같은 자연성분으로 만든 클렌저로, 거품의 밀도가 높아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럽고 보습력이 특히 우수하다. 투명 용기는 남은 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상단의 펌프를 눌러 알맞은 양만큼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피부 자극이 없어 4세 이상 어린이의 얼굴을 씻을 때 사용해도 될 정도. 은은한 허브 향은 세안 후 기분까지 업 시켜준다.

 

와이랩 시크릿 미스트와 달리 이너 클렌저는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제트쏠레 유브이 프로텍트 썬 스프레이 SPF50+/PA+++

판매가 38,000원

 

이맘때쯤 되면 자외선 차단제의 매출이 크게 는다. 자외선 차단제는 유통기한이 길지 않아 매년 여름 때마다 새로 구입해야 하는데 해마다 여름이 길어지고, 자외선의 양이 많아지다 보니 그만큼 자외선 차단 효과가 강력한 제품이 인기다.

 

오제끄 제트쏠레는 SPF(Sun Protection Factor) 50+, PA(Protection Factor)+++ 등급이다. 일반적으로 백인의 경우 SPF 등급 X(곱하기) 10분을, 한·중·일 같은 황인은 X 15~20분을 하면 일일 피부 보호 시간이 나오는데, 제트쏠레의 경우 강력한 SPF50이므로 750~1000분, 즉 12시간 30분~16시간 40분가량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PA 등급은 +부터 ++++까지 4단계로 나뉜다. +가 많을수록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것에 비해 2배부터 4배, 8배, 16배 차단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다. PA+++ 등급은 10시간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고 볼 수 있다.

 

제트쏠레 유브이 프로텍트 썬 스프레이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 외에도 가스 없이 노즐 자체 분사력만으로 분사해 자외선 차단제가 뭉치지 않고 피부에 고르게 덮인다.

 

 

멜팅 탄산수 클렌저 120g

판매가 38,000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더 중요하다는 건 남자인 기자도 알고 있는 사실. 이것은 여자들이 클렌징하는 데 걸리는 시간만 보더라도 대번에 알 수 있다.

 

시중에 수많은 클렌징 제품이 시판 중이지만 오제끄 멜팅 탄산수클렌저는 탄산수를 함유하고 있어 얼굴 등에 바르면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온다. 이 탄산수 기포는 피부 노폐물에 흡착돼 씻겨 내려가 피부뿐만 아니라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없애준다. 여기에 식물성 효소 성분인 브로멜라인과 천연 비누나무인 퀄라야 껍질 추출물 등이 포함돼 피부를 부드럽고 한결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실크풋 필링 & 실크풋 밤

판매가 18,000(필링), 32,000(밤)

 

 

▲ 실크풋 필링

 

여름은 남녀 모두에게 발 노출이 가장 많은 계절이다. 게다가 발바닥에 땀도 많이 나니 각질이 안 생길 수 없다. 이 발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다가는 과년한 처녀의 발이 곰 발바닥처럼 끔찍해질 수 있으니 미리미리 관리하자.

 

▲ 실크풋 밤

 

실크풋 필링(Silk Foot Peeling)은 겔 형태의 발 보호제. 마른 손으로 발뒤꿈치에 충분히 바른 다음,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버퍼로 문질러 각질을 안 아프게 제거할 수 있다. 여기에 마무리로 실크풋 밤(Silk Foot Balm)을 발라주면 촉촉한 피부가 오랫동안 유지되며 각질이 덜 생성되도록 막아준다. 이 두 제품만 있으면 여름철에도 자신감 있게 샌들을 신을 수 있을 듯.

 

 

실크풋 프레시 앤 릴리프 미스트

판매가 19,800

 

각질 제거를 끝마쳤다면 지친 발, 냄새나는 발도 치료해야 한다. 실크풋 프레시&릴리프 미스트(Silk Foot Fresh & Relief Mist)는 오래 서 있거나 하이힐을 신는 이들의 발 냄새를 제거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해줘 피로감을 줄여준다.

 

어떻게 이게 가능하냐고? 실크풋 프레시 앤 릴리프 미스트에는 쿨링 효과가 있는 박하, 편백수, 페퍼민트 오일, 구주소나무 싹 추출물이, 그리고 상쾌한 향과 청량감으로 릴렉싱 효과를 더해주는 라임, 은행잎, 로즈마리, 호박 추출물이 함유됐다. 천연식물 영양제와 허브의 효과는 길게 말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리치리치 헤어 클렌저 & 헤어 팩

판매가 28,000(개당)

 

▲ 헤어 클렌저

자외선 차단, 피부 보호 등에 대한 대비를 마쳤다면 마지막으로 머릿결을 챙길 차례. 리치리치 헤어 클렌저와 헤어 팩은 뜨거운 햇볕에 손상된 두피와 모발 복구 기능이 강조된 기능성 제품이다.

 

먼저 리치리치 헤어 클렌저는 리치 열매 추출물을 비롯한 영양성분을 모발에 공급해준다. 중국과 동남아 등지에서 자라는 리치 열매는 보습과 영양 공급에 효능이 탁월해 머리카락이 갈라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헤어 팩

 

헤어 클렌저로 머리를 감은 후에는 헤어 팩으로 2차 보호를 하자. 리치리치 헤어 팩은 ‘숲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 성분이 포함됐다. 중남미 지역에서 자라는 열대과일 아보카도는 전체 성분의 20%가 지방으로 이뤄져 ‘숲에서 나는 버터’라 불리는 과일이다.

 

아보카도에는 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올레인산을 비롯해 노화의 원인이 되는 체내세포 산화 방지에 효과적인 비타민 B, E 등이 포함됐다. 리치리치 헤어 팩은 이 아보카도 오일과 쉐어버터의 풍부한 영양가를 머리카락에 흡수시켜 윤기나고 탐스러운 머리카락으로 만들어준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