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대표 이재형)가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품질 경쟁력을 입증받으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영국 소비자 정보지 '위치(Which?)'의 성능평가에서 자사 전자레인지(KOR6A0R)가 '베스트 바이(Best Buy)'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전자레인지 평가는 가열·해동·베이킹 등 성능 및 에너지 효율, 사용 편의성, 브랜드 신뢰도 등 총 11개의 항목이 종합적으로 합산됐다. 동부대우전자 제품은 평균 73점을 획득해 최고 추천 제품인 베스트 바이 1위에 올랐다.

 

▲ 영국 '위치'의 성능평가에서 베스트바이 1위로 선정된 동부대우전자 전자레인지 (사진출처 : 동부대우전자)

 

아울러 동부대우전자는 독일에서도 소비자 정보 잡지 '테스트매거진(TESTMAGAZINE)'의 전자레인지 제품 리뷰에서 상반기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스페인 시장에서는 점유율 15%로 현지 브랜드 테카를 제치고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밖에 체코에서도 점유율 12.7%로 전자레인지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영국 전자레인지 시장에서는 10% 대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품질 조건이 엄격한 영국과 독일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됨으로써 동부대우전자 전자레인지의 우수한 제품력을 인증받게 됐다"며 "향후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다각적인 현지화 전략과 품질 마케팅으로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하는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윤경 기자 vvvllv@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