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년 전통의 덴마크 커뮤니케이션 기업 자브라(www.jabra.com)는 9월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2013 국제가전박람회(IFA 2013)에 참가해 다양한 색상의 자브라 최신 무선 제품들을 선보였다.

 

최상의 휴대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자브라 솔메이트 미니

 

▲ IFA에 참가해 신제품 체험 존을 마련한 자브라

 

자브라의 포터블 무선 스피커 솔메이트의 후속 제품인 자브라 솔메이트 미니(Solemate Mini)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휴대가 용이한 작은 사이즈의 스피커로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터치를 통한 빠른 반응의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통해 손쉽게 스마트폰과 페어링할 수 있고, 고무재질의 디자인으로 땀, 먼지 방지 및 생활 방수를 제공한다.

 

▲ NFC,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지원하는 '솔메이트 미니'
(사진제공 : 자브라)

 

최대 약 8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은 외부에서 오랜 시간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자브라 솔메이트 미니는 강렬한 원색 및 클래식한 블랙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기능과 다양한 색상으로 풍부한 사운드 전달

 

2세대 자브라 솔메이트 휴대용 스피커는 기존 블랙 및 화이트 컬러에 강렬한 빨간색 및 파란색, 노란색, 회색을 추가해 색상을 다양화했다. 여기에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기반으로 한 자브라 사운드 앱(Jabra Sound App) 기능을 추가해 보다 깊고 풍부한 음질과 한층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자브라 사운드 앱, 유투브(YouTube) 스트리밍 지원

 

새로운 자브라 사운드 앱 2.0은 돌비 디지털 플러스 스테레오의 뛰어난 사운드를 통해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의 재생 및 유투브 콘텐츠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자브라 스포츠 와이어리스+ 공개

 

세계 철인 3종 경기 5관왕인 크렉 알렉산더(Craig Alexander)가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자브라 스포츠 와이어리스+(Jabra Sport Wireless+) 역시 공개됐다. 운동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브라의 스포츠 와이어리스+는 최상의 무선 헤드셋 기술로 편안하고 견고한 착용감, 내구성 및 뛰어난 무선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브라 스포츠 와이어리스+에는 빌트인 FM 라디오 기능 역시 내장되어 있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는 최상의 성능을 보유한 자브라의 다양한 신제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자브라 제품 전시는 IFA 2013 전시장 3.2홀 102번 부스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부스를 방문한 방문자들은 다양한 범위의 헤드셋 및 헤드폰, 스피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