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스마트러닝 통합솔루션 ‘파수 이퍼블리셔(ePublisher)'로 지난 5일 개최된 ‘제 9회 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이러닝 솔루션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는 교육정보화 관련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 육성해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에서 주관하고 교육부와 경기도 교육청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콘텐츠, 솔루션, 서비스로 분야로 나뉘어 수상이 진행됐다.

 

▲파수닷컴이 2013 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파수 이퍼블리셔’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 파수닷컴).

 

이번에 수상한 파수 이퍼블리셔는 스마트러닝, 앱북, 멀티미디어 출판, 디지털 교과서 등 스마트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에게 콘텐츠 저작부터 서비스까지 원스톱 환경을 제공해주는 스마트러닝 통합 솔루션이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손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며, 단 한 번의 콘텐츠 제작으로 PC 및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운영체제(OS)에 관계없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스마트 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다.

 

콘텐츠를 재가공할 필요가 없어 제작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크로스플랫폼 기반의 DRM 서비스까지 지원되므로 콘텐츠 저작권 보호는 물론 투명한 비용 정산과 운영이 가능하다.

 

파수 이퍼블리셔는 다양한 시각적 요소와 인터랙티브한 기능을 활용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스마트러닝 콘텐츠 개발사, 대학 및 기업 교육기관, 멀티미디어 전자책 서비스 출판사, 초중등 공공기관 등 모든 기업 및 기관에 적용될 수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 증가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되면서 PC 위주에서 모바일 기기로 스마트러닝 콘텐츠의 사용 환경이 확장되고 있다”며 “파수 이퍼블리셔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스마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