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영암 F1 코리아 그랑프리 행사장서 LTE-A 속도 체험 이벤트 개최

장길수
입력 2013.10.06 10:46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전국에 걸친 광대역 LTE-A 속도체험 행사 중 일환으로 2013년 F1 코리아 그랑프리 축하행사장에서 LTE-A 속도체험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KT는 “이번 행사는 F1 코리아 그랑프리 행사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F1 축하 행사장인 평화광장(전남 목포)에서 열렸으며, ‘F1 코리아 그랑프리 스피드는 KT LTE-A 스피드다’라는 컨셉으로 F1 스피드와 같은 실감나는 LTE-A 속도 체험을 제공했다”고 언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 중 F1 광이라는 안경지씨(31세)는 115Mbps급의 빠른 체감속도를 직접 체험하고 난 후 ‘KT의 엄청난 LTE-A 속도에 충격을 느낀다’고 놀라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KT는 “이번 2013년 F1 코리아 그랑프리 행사장에 900MHz 기지국을 12개소에 신규 설치하였으며, 영암 F1 클러스터에서 주파수집성기술(CA)을 구현함으로써 KT LTE-A를 통한 최대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KT 호남네트워크운용단 이철규 상무는 “KT의 앞선 LTE-A 속도를 고객분들이 체감하실 수 있도록 순천만 정원박람회, 광주 충장로 축제 및 대학가 등으로 지속적 확대 진행할 예정이고, KT 고객들이 지방에서도 광대역 LTE-A 서비스를 한시라도 빨리 체험하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