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협회)와 지스타 사무국은 지스타 2013 참가사 모바일 게임을 모아 볼 수 있는 지스타 2013 컬렉션을 구글플레이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협회와 구글은 모바일 게임기업의 상생에 대한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양질의 게임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나 홍보 및 마케팅에 큰 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웠던 모바일 업체의 게임을 모아 볼 수 있는 컬렉션 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지원키로 합의했다.

 

지스타 2013 컬렉션은 지스타 개최를 전후한 일정기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그동안 마케팅이 부족했거나 검색기능에 의존해왔던 모바일 게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글플레이는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영화, 도서 등 디지털 콘텐츠를 한 곳에서 찾아보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은 콘텐츠는 웹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전화와 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보유한 모든 애플리케이션, 음악, 영화, 도서 등 콘텐츠를 온라인에 저장해 언제 어디서든 꺼내볼 수 있다. 현재 약 1백 만개 이상(2013년 7월 기준)의 애플리케이션, 게임, 위젯이 등록되어 있다.

 

지스타 2013 컬렉션은 지스타 B2C에 참가하는 기업을 대상하며, 등록신청 마감 기한은 오는 10월 18일까지다. 관련 등록신청서는 지스타 2013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지스타 2013은 전년의 2,111부스보다 확대된 2,261부스로 전년보다 7.1% 성장한 역대 최대 부스 규모로 열릴 계획이다. 협회 주최, 지스타조직위원회 주관 및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부산광역시에서 오는 11월 14일(목) 개막한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