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무선 공유기 전문기업 티피링크(지사장 데이비스 왕)는 국내 시판 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퀄컴 아데로스(Atheros) 칩셋이 탑재된 150Mbps 초소형 휴대용 무선 N 나노 공유기 TL-WR702N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티피링크 제품 활용 가이드 I’을 21일 발표했다.

 

TL-WR702N은 가로 세로의 길이가 각각 57mm로 신용카드보다도 작은 크기의 초미니 휴대용 무선 공유기&AP(Access Point)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 티피링크 TL-WR702N (출처-티피링크)

 

티피링크는 스마트 기기의 보급과 함께 무선 인터넷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점점 많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보다 원활한 와이파이 환경 구축을 위해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추세라 밝혔다. 최근 스마트 기기의 활용이 비단 가정에서만 이뤄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휴대용 공유기와 AP 기기들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티피링크는 여행이나 출장 등을 위한 특별한 기기는 가치가 떨어진다는 입장이다. 티피링크가 발표한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티피링크 제품 활용 가이드 I는 TL-WR702N을 구입한 기존 고객들 외에도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고객들을 위해 평상시에도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가이드 성격이 크다. 티피링크 측은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티피링크의 TL-WR702N는 여행 시 AP모드로, 음영지역이 발생할 경우 리피터 모드로, 강력한 보안이 필요할 경우 브릿지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유선 네트워크만 지원하는 클라이언트 모드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한편, 티피링크는 TL-WR702N 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부터 각각의 모드 설정 변경 방법의 영상을 티피링크 공식 카페에 업데이트 했다고 덧붙였다.

 

 오국환 기자 sadcafe@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